올해 2분기 남성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 수가 여성 창업자 수를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카페24 쇼핑몰 솔루션을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은 올해 2분기 전체 창업자의 성별을 분석한 결과, 전체 창업자 3만2천917명 가운데 남성이 1만6천508명(50.2%)로 여성(1만6천409명, 49.8%)을 근소한 차로 앞질렀다고 13일 밝혔다.
1분기와 비교할 때 남성 창업자 비중은 48.6%에서 50.2%로 1.6%포인트 증가한 반면, 여성창업자 비중은 51.4%에서 49.8%로 1.6%포인트 감소했다.
심플렉스인터넷은 이런 변화의 원인으로 40~50대 남성 창업자 증가를 지목했다.
2분기 40대 남성 창업자는 2천63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3.6% 증가했으며 50대 남성 창업자도 1천98명으로 46.2% 늘었다.
40~50대 남성 창업자 가운데서도 본격적인 퇴직 연령에 들어선 베이비붐 세대(만 47~56세)의 창업이 두드러졌다.
실제로 2분기 `4050세대` 남성 창업자 6천388명 중 베이비붐 세대인 47~56세 비중이 27.3%를 차지했다.
카페24 쇼핑몰 솔루션을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은 올해 2분기 전체 창업자의 성별을 분석한 결과, 전체 창업자 3만2천917명 가운데 남성이 1만6천508명(50.2%)로 여성(1만6천409명, 49.8%)을 근소한 차로 앞질렀다고 13일 밝혔다.
1분기와 비교할 때 남성 창업자 비중은 48.6%에서 50.2%로 1.6%포인트 증가한 반면, 여성창업자 비중은 51.4%에서 49.8%로 1.6%포인트 감소했다.
심플렉스인터넷은 이런 변화의 원인으로 40~50대 남성 창업자 증가를 지목했다.
2분기 40대 남성 창업자는 2천63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3.6% 증가했으며 50대 남성 창업자도 1천98명으로 46.2% 늘었다.
40~50대 남성 창업자 가운데서도 본격적인 퇴직 연령에 들어선 베이비붐 세대(만 47~56세)의 창업이 두드러졌다.
실제로 2분기 `4050세대` 남성 창업자 6천388명 중 베이비붐 세대인 47~56세 비중이 27.3%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