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은 15일 골프존에 대해 유료 라운딩수 증가에 따라 외형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홍종길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매출액은 전년보다 15.6% 증가할 것"이라며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 판매가 7.1% 감소하지만, 네트워크 서비스 매출이 242.0%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따라서 내년에는 수익성 높은 네트워크 서비스 매출 비중의 상승으로 올해보다 7.2%포인트 높아진 36.4%가 될 것이란 판단입니다.
홍 연구원은 "스크린 골프는 국내 골프 인구 226만명 기준으로 61%가 즐길 정도로 대중화됐다"며 "골프존 골프방의 지난 1분기 라운딩수는 1090만회로 지난 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46.1% 증가했다"고 전했습니다.
작년에 골프인구가 500만명으로 전년보다 25.0% 증가한 중국 시장은 골프존의 중장기 성장동력이 될 것이란 분석도 덧붙였습니다.
골프존은 우선 연습장용 골프 시뮬레이터로 시장을 공략하는 한편, 제휴 파트너를 찾는다는 전략으로 중국 시장을 개척해 나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투자증권은 골프존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만원을 제시했습니다.
홍종길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매출액은 전년보다 15.6% 증가할 것"이라며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 판매가 7.1% 감소하지만, 네트워크 서비스 매출이 242.0%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따라서 내년에는 수익성 높은 네트워크 서비스 매출 비중의 상승으로 올해보다 7.2%포인트 높아진 36.4%가 될 것이란 판단입니다.
홍 연구원은 "스크린 골프는 국내 골프 인구 226만명 기준으로 61%가 즐길 정도로 대중화됐다"며 "골프존 골프방의 지난 1분기 라운딩수는 1090만회로 지난 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46.1% 증가했다"고 전했습니다.
작년에 골프인구가 500만명으로 전년보다 25.0% 증가한 중국 시장은 골프존의 중장기 성장동력이 될 것이란 분석도 덧붙였습니다.
골프존은 우선 연습장용 골프 시뮬레이터로 시장을 공략하는 한편, 제휴 파트너를 찾는다는 전략으로 중국 시장을 개척해 나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투자증권은 골프존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만원을 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