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디즈니컴패니코리아는 디즈니사가 뽀로로 캐릭터 인수 제안을 했다는 일부 보도와 관련, 15일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디즈니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 국내 언론에서 보도되고 있는 디즈니사의 뽀로로 캐릭터 인수 제안은 전혀 논의된 바 없는 사실"이라고 밝혔다.
디즈니 아태지역 부사장 알라나 홀 스미스는 "현재 한국에서 디즈니주니어를 통해 방영되고 있는 뽀로로는 국내외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유명한 캐릭터이며 디즈니 또한 뽀로로의 팬이다"라며 "그러나 명확히 할 사실은 디즈니사에서는 뽀로로 캐릭터의 인수를 제안한 사실이 없으며 현재 보도되고 있는 디즈니에 관한 기사는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다.
앞서 유아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의 기획ㆍ제작사인 오콘의 김일호 대표이사는 지난 13일 파라다이스 인천 호텔에서 열린 `새얼아침대화`의 연사로 나서 "최근 디즈니가 천문학적 액수를 제시했지만 일언지하에 거절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는) 박지성 선수가 국적을 바꾸는 것과 같은 심정이었다"라면서 "나는 돈을 벌지 모르지만 국민에게 돌 맞을까 봐 제안을 거절할 수밖에 없었다"고 덧붙였다.
`어린이들의 대통령`으로 불리는 뽀로로의 경제적 효과는 5조7천억원, 브랜드 가치는 8천억원, 부가가치 유발 효과는 8천700억원으로 평가되고 있다.
디즈니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 국내 언론에서 보도되고 있는 디즈니사의 뽀로로 캐릭터 인수 제안은 전혀 논의된 바 없는 사실"이라고 밝혔다.
디즈니 아태지역 부사장 알라나 홀 스미스는 "현재 한국에서 디즈니주니어를 통해 방영되고 있는 뽀로로는 국내외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유명한 캐릭터이며 디즈니 또한 뽀로로의 팬이다"라며 "그러나 명확히 할 사실은 디즈니사에서는 뽀로로 캐릭터의 인수를 제안한 사실이 없으며 현재 보도되고 있는 디즈니에 관한 기사는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다.
앞서 유아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의 기획ㆍ제작사인 오콘의 김일호 대표이사는 지난 13일 파라다이스 인천 호텔에서 열린 `새얼아침대화`의 연사로 나서 "최근 디즈니가 천문학적 액수를 제시했지만 일언지하에 거절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는) 박지성 선수가 국적을 바꾸는 것과 같은 심정이었다"라면서 "나는 돈을 벌지 모르지만 국민에게 돌 맞을까 봐 제안을 거절할 수밖에 없었다"고 덧붙였다.
`어린이들의 대통령`으로 불리는 뽀로로의 경제적 효과는 5조7천억원, 브랜드 가치는 8천억원, 부가가치 유발 효과는 8천700억원으로 평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