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만 타라비쉬 국제중소기업협회 사무총장은 22일 이탈리아 명품 패션기업의 성공은 혁명적인 발상에서 비롯됐다고 강조했다.
타라비쉬 사무총장은 이날 제주 신라호텔에서 열린 대한상공회의소 포럼에서 `이탈리아 중소기업의 명품브랜드와 비밀`이란 주제 발표를통해 패션의 역사, 이탈리아 명품브랜드의 성공 요인 등을 소개했다.
"구찌, 알마니 등 이탈리아 패션기업들은 소비자와의 교감과 품질 경쟁력 강화를 끊임없이 추구하는 과정에서 명품 브랜드로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타라비쉬 사무총장은 이들 기업이 까다로운 이탈리아 소비자를 파고들기 위해 브랜드 형태와 의미, 디자인 등에서 혁명적인 발상을 하려고 노력한 점을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패션 산업에서 혁명적인 발상을 하려면 기업 혼자가 아닌 지역사회와의 교감이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타라비쉬 사무총장은 "이탈리아에서는 중소기업과 지자체, 대학이 연계한 시스템을 통해 명품 브랜드가 탄생할 수 있었다"며 "이는 한국 기업들이 벤치마킹해야 할 사항"이라고 말했다.
타라비쉬 사무총장은 이날 제주 신라호텔에서 열린 대한상공회의소 포럼에서 `이탈리아 중소기업의 명품브랜드와 비밀`이란 주제 발표를통해 패션의 역사, 이탈리아 명품브랜드의 성공 요인 등을 소개했다.
"구찌, 알마니 등 이탈리아 패션기업들은 소비자와의 교감과 품질 경쟁력 강화를 끊임없이 추구하는 과정에서 명품 브랜드로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타라비쉬 사무총장은 이들 기업이 까다로운 이탈리아 소비자를 파고들기 위해 브랜드 형태와 의미, 디자인 등에서 혁명적인 발상을 하려고 노력한 점을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패션 산업에서 혁명적인 발상을 하려면 기업 혼자가 아닌 지역사회와의 교감이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타라비쉬 사무총장은 "이탈리아에서는 중소기업과 지자체, 대학이 연계한 시스템을 통해 명품 브랜드가 탄생할 수 있었다"며 "이는 한국 기업들이 벤치마킹해야 할 사항"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