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과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시장에서 노키아를 제친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는 애플이 2분기 2천30만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18.5%를 기록, 세계 최고의 스마트폰 제조업체 자리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각 840만대를 판매해 점유율 13.5%를 기록하는데 그쳤었다.
애플에 이어 삼성전자는 1천920만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17.5%를 기록, 2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310만대, 5.0%를 기록한 것에 비하면 물량 기준으로 무려 519.4%나 증가한 것이다.
이에 비해 지난해 2분기 2천380만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38.1%로 압도적인 1위였던 노키아는 올해 1천670만대를 판매해 점유율이 15.2%로 위축되면서 3위로 내려앉았다.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의 선임 애널리스트 알렉스 스팩터는 "애플이 아이폰을 처음 출시한 이후 4년만에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면서 "중국을 포함해 아시아에서 판매가 확대되고 있어 애플의 성장은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회사의 닐 매스턴 국장은 "삼성도 노키아를 제치고 2위의 자리에 올랐으며 연간 성장률이 무려 520%나 됐다"며 "갤럭시 포트폴리오의 인기가 증명된 셈"이라고 말했다.
전세계적으로 2분기에 1억1천만대의 스마트폰이 판매돼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다른 시장조사업체 IDC는 전세계 휴대전화 시장이 11.3% 성장한 3억6천540만대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노키아가 8천850만대(점유율 24.2%)를 판매해 1위를 고수했으나 이는 작년 동기에 비해 20.3%나 줄어든 것이다. 이어 삼성전자(7천20만대, 점유율 19.2%), LG전자(2천480만대, 점유율 6.8%), 애플(2천30만대, 점유율 5.6%) 등 순이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는 애플이 2분기 2천30만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18.5%를 기록, 세계 최고의 스마트폰 제조업체 자리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각 840만대를 판매해 점유율 13.5%를 기록하는데 그쳤었다.
애플에 이어 삼성전자는 1천920만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17.5%를 기록, 2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310만대, 5.0%를 기록한 것에 비하면 물량 기준으로 무려 519.4%나 증가한 것이다.
이에 비해 지난해 2분기 2천380만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38.1%로 압도적인 1위였던 노키아는 올해 1천670만대를 판매해 점유율이 15.2%로 위축되면서 3위로 내려앉았다.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의 선임 애널리스트 알렉스 스팩터는 "애플이 아이폰을 처음 출시한 이후 4년만에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면서 "중국을 포함해 아시아에서 판매가 확대되고 있어 애플의 성장은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회사의 닐 매스턴 국장은 "삼성도 노키아를 제치고 2위의 자리에 올랐으며 연간 성장률이 무려 520%나 됐다"며 "갤럭시 포트폴리오의 인기가 증명된 셈"이라고 말했다.
전세계적으로 2분기에 1억1천만대의 스마트폰이 판매돼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다른 시장조사업체 IDC는 전세계 휴대전화 시장이 11.3% 성장한 3억6천540만대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노키아가 8천850만대(점유율 24.2%)를 판매해 1위를 고수했으나 이는 작년 동기에 비해 20.3%나 줄어든 것이다. 이어 삼성전자(7천20만대, 점유율 19.2%), LG전자(2천480만대, 점유율 6.8%), 애플(2천30만대, 점유율 5.6%) 등 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