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상장사들의 3분기 순이익 이전 분기보다 둔화한 것으로 예상됐다.
신경보 6일 보도에 따르면 증권정보 제공업체인 WIND는 상하이와 선전증권거래소의 830개 상장사들이 3분기 실적 예고를 했으며 이중 60%가 작년 동기 대비 순이익이 개선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반면 20% 상장사는 3분기 순이익이 작년 동기보다 둔화했거나 손실을 봤다고 밝혔다.
상반기의 경우 상장사 77%의 순이익이 호전됐으며 20%만 순이익이 줄거나 손실을 기록했다.
증권사들도 상장사들의 3분기 실적이 전 분기보다 부진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중신증권은 상장사들의 순이익 증가율이 통화긴축의 영향으로 3분기 가장 부진할 전망이라면서 상장사들의 3분기 순이익 증가율이 평균 19%로 작년 동기 대비 6%, 전분기 대비 11% 각각 줄어들 것이라고 내다봤다.
중신증권은 특히 부동산과 자동차 업종의 순이익이 마이너스 증가율을 나타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중국 자동차업체들의 실적 부진은 2009년과 작년 순이익이 각각 30%와 59% 급증한데 따른 기술적인 반락의 성격도 있다.
신경보 6일 보도에 따르면 증권정보 제공업체인 WIND는 상하이와 선전증권거래소의 830개 상장사들이 3분기 실적 예고를 했으며 이중 60%가 작년 동기 대비 순이익이 개선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반면 20% 상장사는 3분기 순이익이 작년 동기보다 둔화했거나 손실을 봤다고 밝혔다.
상반기의 경우 상장사 77%의 순이익이 호전됐으며 20%만 순이익이 줄거나 손실을 기록했다.
증권사들도 상장사들의 3분기 실적이 전 분기보다 부진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중신증권은 상장사들의 순이익 증가율이 통화긴축의 영향으로 3분기 가장 부진할 전망이라면서 상장사들의 3분기 순이익 증가율이 평균 19%로 작년 동기 대비 6%, 전분기 대비 11% 각각 줄어들 것이라고 내다봤다.
중신증권은 특히 부동산과 자동차 업종의 순이익이 마이너스 증가율을 나타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중국 자동차업체들의 실적 부진은 2009년과 작년 순이익이 각각 30%와 59% 급증한데 따른 기술적인 반락의 성격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