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2011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SI, Korea Sustainability Index) 커피전문점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측정지수로 조직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을 기반으로 개발됐습니다. 경제, 사회, 환경 등 분야별 300여명의 전문가와 소비자, 임직원, 협력업체, 지역사회, NGO등 1만 6천여명 관계자의 평가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조사대상은 각 산업군별 우수기업 총 128개 기업을 대상으로 했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스타벅스는 ‘건강·친환경·친사회 중시하는 소비자 증대’, ‘제품·서비스의 안전성 요구 증대’, ‘공정거래에 대한 요구 증대’등 항목에서 조사 대상 커피 전문점들에 비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스타벅스는 이번 지속가능성 지수 1위 수상을 기념해 특별 고객 감사 이벤트로 10월 6일부터 11일까지 총 6일간 스타벅스의 셰어드 플래닛 원두를 사용해 개발된 인스턴트커피인 비아(VIA)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오늘의 커피 혹은 아이스 커피(톨 사이즈)를 1잔씩 무료로 제공합니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측정지수로 조직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을 기반으로 개발됐습니다. 경제, 사회, 환경 등 분야별 300여명의 전문가와 소비자, 임직원, 협력업체, 지역사회, NGO등 1만 6천여명 관계자의 평가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조사대상은 각 산업군별 우수기업 총 128개 기업을 대상으로 했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스타벅스는 ‘건강·친환경·친사회 중시하는 소비자 증대’, ‘제품·서비스의 안전성 요구 증대’, ‘공정거래에 대한 요구 증대’등 항목에서 조사 대상 커피 전문점들에 비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스타벅스는 이번 지속가능성 지수 1위 수상을 기념해 특별 고객 감사 이벤트로 10월 6일부터 11일까지 총 6일간 스타벅스의 셰어드 플래닛 원두를 사용해 개발된 인스턴트커피인 비아(VIA)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오늘의 커피 혹은 아이스 커피(톨 사이즈)를 1잔씩 무료로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