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이사 김상헌)이 운영하는 검색포털 네이버(www.naver.com)가 동영상 검색결과를 주제어별로 모아서 볼 수 있는 ‘동영상 주제별 검색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동영상 주제별 검색서비스는 이용자가 입력한 검색한 항목에 대해 주제별로 동영상을 묶어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스트레칭` 동영상을 검색하면 스트레칭과 연관된 검색어와 이용자들의 관심, 패턴, 트렌드를 함께 분석해 다리, 어깨, 뱃살 등 특정 신체부위에 대한 스트레칭 등 다양한 정보를 함께 찾을 수 있습니다.
주제어는 최대 16개까지 확인 가능하며, 이용자가 많이 찾고 검색어와 연관도가 높은 순서대로 제공됩니다.
NHN은 이번 서비스 외에도 12월 중에는 이미지 검색에 주제별 검색기능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동영상 주제별 검색서비스는 이용자가 입력한 검색한 항목에 대해 주제별로 동영상을 묶어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스트레칭` 동영상을 검색하면 스트레칭과 연관된 검색어와 이용자들의 관심, 패턴, 트렌드를 함께 분석해 다리, 어깨, 뱃살 등 특정 신체부위에 대한 스트레칭 등 다양한 정보를 함께 찾을 수 있습니다.
주제어는 최대 16개까지 확인 가능하며, 이용자가 많이 찾고 검색어와 연관도가 높은 순서대로 제공됩니다.
NHN은 이번 서비스 외에도 12월 중에는 이미지 검색에 주제별 검색기능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