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S의 다이어거널 슬라이딩 홈&링조인트가 지식경제부의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세계일류상품은 지식경제부가 세계시장규모 연간 5000만 달러 이상인 제품 가운데 세계 시장점유율 5% 이상, 5위 이내의 제품을 선정하는 제도다.
이번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AJS의 다이어거널 슬라이딩 홈&링조인트는 향후 지식경제부로부터 해외전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 세계일류 한국상품전시회 참가지원, 국내외 홍보 등 직접지원과 기술개발, 금융 및 자금조달지원 등 타 지원제도와 연계해 간접지원의 혜택을 누리게 됐다.
국내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는 AJS의 조인트와 대구경 피팅의 이익률은 평균 15% 안팎으로 일반 배관의 5% 수준보다 2배 이상 높다.
올해 3분기까지 매출액 381억원에 영업이익 32억원, 당기순이익 3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지난해 7.8%에서 8.5%로, 순이익률은 4.1%에서 9.3%로 높아진 것이다.
김수일 AJS 회장은 "최근 배관재의 위생안전기준 KC인증과 더불어 이번 세계일류상품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개발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해 글로벌 종합배관기업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