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관호 게임산업협회장이 신년사를 통해 게임산업의 자율성을 높이고 창조경제의 핵심 산업으로 성장하시키는 `게임산업 2.0`을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최 협회장은 게임산업의 미래에 대한 예측가능성을 높여 창조경제의 핵심산업으로 성장시켜 나가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최 협회장은 "지난해 게임업계는 외부적으로 새로운 규제정책으로 인한 시장의 위축과 내부적으로는 시장의 급격한 플랫폼 이동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며 "새해에는 이를 밑거름 삼아 발전해나가는 게임산업의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고 전했습니다.
그는 또 "그 연장선에서 올해의 목표는 과거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게임산업 2.0`이 돼야 한다"며 "게임에 대한 규제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우리 사회에 `게임업계 스스로가 할 수 있다`는 믿음을 전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를 위해 최 협회장은 게임산업의 미래에 대한 예측가능성을 높여 창조경제의 핵심산업으로 성장시켜 나가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최 협회장은 "지난해 게임업계는 외부적으로 새로운 규제정책으로 인한 시장의 위축과 내부적으로는 시장의 급격한 플랫폼 이동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며 "새해에는 이를 밑거름 삼아 발전해나가는 게임산업의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고 전했습니다.
그는 또 "그 연장선에서 올해의 목표는 과거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게임산업 2.0`이 돼야 한다"며 "게임에 대한 규제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우리 사회에 `게임업계 스스로가 할 수 있다`는 믿음을 전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