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세계 최대 가전제품 전시회 라스베이거스 CES 2013이 개막됐습니다.
전세계 주요 IT 업체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깜짝 신제품을 발표했습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신동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이번 CES에서 새롭게 공개한 곡면형 OLED TV입니다.
곡면 패널이 적용된 이 TV는 시청자의 시야에 가득 차는 파노라마 효과를 제공해 기존의 평면 패널을 적용한 TV에 비해 높은 화면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스탠딩>
지금 제 뒤로 보이는 것이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곡면형 OLED TV입니다. 이 제품으로 장면을 보면 마치 아이맥스 영화처럼 사용자가 실제로 그 공간에 있는 것 같은 실감나는 영상을 보게 됩니다.
곡면형 OLED TV를 처음 접한 관람객들은 높은 관심을 보입니다.
<인터뷰> Jim Marsh / Parallel Sol 근무
" 놀라울만한 제품이다. 아주 뛰어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양사가 같은 날 동일한 콘셉트의 제품을 공개했지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에 곡면 TV 출시를 예고하며 출시경쟁에서 LG전자를 앞섰습니다.
반면, LG전자는 제품의 두께면에서 삼성전자보다 우위에 섰습니다.
<인터뷰> 권희원 / LG전자 HE 사업본부장
"오목 형태의 패널이고요. 이게 상당히 기술적으로 어렵습니다. 화질이 좋고, 3D 구현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두 회사가 동시에 같은 신제품을 공개하며 앞으로 OLED TV 시장 선점을 위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한편,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곡면전쟁`을 벌이는 동안 소니와 파나소닉 등 일본 TV 업체들은 4K OLED TV를 선보이며 TV시장에서 삼성과 LG에게 뺏긴 주도권을 되찾기 위한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한국경제TV 신동호입니다.
세계 최대 가전제품 전시회 라스베이거스 CES 2013이 개막됐습니다.
전세계 주요 IT 업체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깜짝 신제품을 발표했습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신동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이번 CES에서 새롭게 공개한 곡면형 OLED TV입니다.
곡면 패널이 적용된 이 TV는 시청자의 시야에 가득 차는 파노라마 효과를 제공해 기존의 평면 패널을 적용한 TV에 비해 높은 화면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스탠딩>
지금 제 뒤로 보이는 것이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곡면형 OLED TV입니다. 이 제품으로 장면을 보면 마치 아이맥스 영화처럼 사용자가 실제로 그 공간에 있는 것 같은 실감나는 영상을 보게 됩니다.
곡면형 OLED TV를 처음 접한 관람객들은 높은 관심을 보입니다.
<인터뷰> Jim Marsh / Parallel Sol 근무
" 놀라울만한 제품이다. 아주 뛰어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양사가 같은 날 동일한 콘셉트의 제품을 공개했지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에 곡면 TV 출시를 예고하며 출시경쟁에서 LG전자를 앞섰습니다.
반면, LG전자는 제품의 두께면에서 삼성전자보다 우위에 섰습니다.
<인터뷰> 권희원 / LG전자 HE 사업본부장
"오목 형태의 패널이고요. 이게 상당히 기술적으로 어렵습니다. 화질이 좋고, 3D 구현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두 회사가 동시에 같은 신제품을 공개하며 앞으로 OLED TV 시장 선점을 위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한편,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곡면전쟁`을 벌이는 동안 소니와 파나소닉 등 일본 TV 업체들은 4K OLED TV를 선보이며 TV시장에서 삼성과 LG에게 뺏긴 주도권을 되찾기 위한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한국경제TV 신동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