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의 껌과 사탕류 매출이 크게 늘었다.
11일 BGF리테일은 편의점 CU에서 올해 1월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껌과 사탕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6.4%와 20.6% 증가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지난해말부터 공중이용시설에서 흡연 규제가 강화됐고 불황에 담뱃갑이라도 줄이려는 사람이 늘며 새해 금연 열풍이 불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판매 비중이 적은 은단껌 매출이 전월대비 18.9% 상승했고, 사탕 가운데는 츄파춥스가 36.0%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CU 관계자는 "연초에는 금연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편의점의 껌과 사탕류 매출이 일시적으로 급상승하는 경향을 보인다"면서 "최근에는 다양한 상품이 출시돼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고 말했다.
11일 BGF리테일은 편의점 CU에서 올해 1월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껌과 사탕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6.4%와 20.6% 증가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지난해말부터 공중이용시설에서 흡연 규제가 강화됐고 불황에 담뱃갑이라도 줄이려는 사람이 늘며 새해 금연 열풍이 불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판매 비중이 적은 은단껌 매출이 전월대비 18.9% 상승했고, 사탕 가운데는 츄파춥스가 36.0%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CU 관계자는 "연초에는 금연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편의점의 껌과 사탕류 매출이 일시적으로 급상승하는 경향을 보인다"면서 "최근에는 다양한 상품이 출시돼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