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샘 건강검진센터 관계자들과 JCI평가위원이 함께 인증획득을 기념했다. 지난 12월, 부산 이샘내과의원 건강검진센터가 JCI(Joint Commiossion International) 국제의료기관평가기구로부터 인증을 획득하였다.
`JCI’는 환자 안전 보장을 위해 WHO(세계보건기구)가 협력을 맺은 미국의 국제의료기관평가기구로서, 전 세계 의료 기관을 대상으로 환자가 병원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퇴원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의료서비스를 심사해 우수기관을 공인하는 인증 제도를 ‘JCI인증’이라고 한다.
특히 JCI평가는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에서 직접 병원을 방문해 환자의 안전, 감염관리, 의료의 질 향상 시스템, 경영관리, 병원장 리더십 등 평가기준별로 약 500여 가지의 항목을 평가해 표준대비 90%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 심사 통과가 가능한 아주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있다.
이번 JCI인증은 환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료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국제의료기관평가기관을 통해 인증 받은 것으로 환자들의 신뢰도가 상승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성근 대표원장과 김보석 건강검진센터장은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고객 맞춤식 건강검진 프로그램과 우수한 시스템 구축 등 다른 의료 기관과의 차별화 노력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며, 무엇보다도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전 직원들을 지속적으로 교육할 것이다.”라고 했다.
이샘내과의원 건강검진센터는 풍부한 경험을 지닌 전문의가 직접 상담 및 문진, 결과를 설명해 드리고 있고 또한 최신 방사선 촬영장비, 유방암진단기(맘모톰), 초음파영상 진단장치 등의 첨단검진장비와 각 분야별 전문화된 우수한 의료진으로 최상의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각 고객별 맞춤형 건강검진, 기업체 맞춤 검진도 실시하고 있다. 이샘내과의원 건강검진센터는 이번 JCI인증 획득을 통해 국제 수준에 적합한 의료 기관으로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 환자들의 내원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