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주식게임 “주식왕” 뜨거운 반응

입력 2013-01-16 09:28   수정 2013-01-16 10:08

■ 실제 실시간 주식정보를 기반으로 모의투자를 할 수 있는 게임 “주식왕”

■ 게임에서의 투자 실력이 실제 투자실력과 동일하게 설계

■ G-Learning 개념을 살리는 등 게임의 순기능에 주목

(주)큐빅스튜디오(대표 최웅규)는 16일, 전일 서비스를 시작한 세계 최초 실시간 투자전략게임 “주식왕(http://www.kingofstock.co.kr)”이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전일 게임을 처음 접한 이용자들은 게임과 실제 주식이 접목된 주식왕 게임을 직접 체험해 본 후 “이런 게임 처음…”, “이런 게임 기다렸어요”, “주식에 관심이 많았는데 게임도 하면서 주식도 배우게 되니 좋네요”, “주식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게임으로 만들어질 줄이야”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주식왕 게임에서 오픈 이벤트로 총 770명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그랜드오픈 수익금 짱”, “퀘스트 수행의 지존”, “주식왕이 뭐야?” 등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슬래이트PC와 아이패트미니, 17인치 모니터 등이 경품으로 지급되는 “그랜드오픈 수익금 짱” 이벤트는 이용자간에 치열한 경쟁이 계속되고 있다. 15일 종가 기준으로 수익금 순위는 캐릭명 ‘음참**’, ‘지유**’,’hac**’이 1, 2, 3위를 각각 차지하면서 이용자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주식왕이 증권사에서 진행하는 모의투자와 다른 점은 증권계좌를 개설할 필요가 없고, 처음 지급된 투자금만 가지고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매일 퀘스트를 통해 지급되는 게임머니와 투자사 운영으로부터 추가적이 자금이 유입된다는 점이다. 따라서, “그랜드오픈 수익금 짱” 이벤트의 우승자는 게임도 열심히 하고 모의투자 수익도 많이 올리는 이용자가 선정될 것이라고 한다.

주식왕 게임은 주식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에게는 주식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을 제공하고, 초보투자자 또는 수익을 내지 못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주식왕 게임 내의 실시간 모의투자를 통해 자신만의 투자기법을 완성하여 실전 투자에서 성공투자로 갈 수 있는 도우미 역할을 하게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