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지난해 국내 완성차 업체들은 내수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수입차의 거센 공격을 받아 힘든 한 해를 보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도 기아차의 K시리즈 중 3종이 내수판매 상위 10위에 오르며 기아차의 선전을 이끌었습니다.
보도에 박현각 기자입니다.
<기자> 소비자들에게 기아차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히 각인시켜준 `K시리즈`.
지난 2009년 K7 출시를 시작으로 2010년 K5, 지난해 K9과 K3, 그리고 K7 페이스리프트까지..꾸준히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힘입어 2008년 27.4%에 불과했던 기아차의 내수점유율이 지난해에는 34.2%까지 올라섰습니다. (자료: 2007년 22.3%, 2008년 27.4%, 2009년 29.8%, 2010년 33.2%, 2011년 33.5%, 2012년 34.2%)
특히 12월에는 `K시리즈` 가운데 K9을 제외한 3종이 모두 내수판매 상위 10위권에 진입하며 기아차 `효자`상품임을 과시했습니다.
6천987를 판매한 K3가 6위, K5(5천631대)와 K7(4천633대)이 각각 7위와 9위에 올랐습니다.
여기에다 5위인 모닝과 10위인 스포티지R까지 합하면 10위권에 기아차 모델이 5개나 진입했습니다.
`K시리즈`를 위시한 기아차 인기의 주요인은 `디자인 혁신`에 있다는 평가입니다.
<인터뷰> 피터 슈라이어 /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사장
"자동차 회사의 성공과 디자인은 밀접하다 생각한다. 소비자들이 디자인에 매력을 느낄수록 차량 시장 볼륨도 커진다. 이것이 곧 회사의 성장이다."
<인터뷰> 톰 러블리스 / 기아차 美판매법인 부사장
"기아차에 있어 비주얼 아트가 얼마나 중요한 지 알고 있을 것이다. 우리 브랜드가 글로벌 디자인팀을 통해 엄청나게 변하고 있다."
연간 판매순위에서도 여러 차종을 줄줄이 상위권에 올려놓은 기아차.
K시리즈를 위시한 디자인 혁신을 통해 자동차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인식을 변화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현각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기아차의 K시리즈 중 3종이 내수판매 상위 10위에 오르며 기아차의 선전을 이끌었습니다.
보도에 박현각 기자입니다.
<기자> 소비자들에게 기아차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히 각인시켜준 `K시리즈`.
지난 2009년 K7 출시를 시작으로 2010년 K5, 지난해 K9과 K3, 그리고 K7 페이스리프트까지..꾸준히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힘입어 2008년 27.4%에 불과했던 기아차의 내수점유율이 지난해에는 34.2%까지 올라섰습니다. (자료: 2007년 22.3%, 2008년 27.4%, 2009년 29.8%, 2010년 33.2%, 2011년 33.5%, 2012년 34.2%)
특히 12월에는 `K시리즈` 가운데 K9을 제외한 3종이 모두 내수판매 상위 10위권에 진입하며 기아차 `효자`상품임을 과시했습니다.
6천987를 판매한 K3가 6위, K5(5천631대)와 K7(4천633대)이 각각 7위와 9위에 올랐습니다.
여기에다 5위인 모닝과 10위인 스포티지R까지 합하면 10위권에 기아차 모델이 5개나 진입했습니다.
`K시리즈`를 위시한 기아차 인기의 주요인은 `디자인 혁신`에 있다는 평가입니다.
<인터뷰> 피터 슈라이어 /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사장
"자동차 회사의 성공과 디자인은 밀접하다 생각한다. 소비자들이 디자인에 매력을 느낄수록 차량 시장 볼륨도 커진다. 이것이 곧 회사의 성장이다."
<인터뷰> 톰 러블리스 / 기아차 美판매법인 부사장
"기아차에 있어 비주얼 아트가 얼마나 중요한 지 알고 있을 것이다. 우리 브랜드가 글로벌 디자인팀을 통해 엄청나게 변하고 있다."
연간 판매순위에서도 여러 차종을 줄줄이 상위권에 올려놓은 기아차.
K시리즈를 위시한 디자인 혁신을 통해 자동차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인식을 변화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현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