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증권·선물업계에 접수된 악성 분쟁 건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0일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67개 증권·선물회사에 접수된 일임·임의매매나 부당권유 등 악성 분쟁은 총 426건으로 전년 대비 32%가 늘어났습니다.
이는 최근 증권선물업계의 실적 악화에 따른 영업일선의 부담감이 불건전 영업행위로 이어졌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런 가운데 민원·분쟁 건수는 총 1천620건으로 전년 대비 16% 감소했으며 분기별로는 2011년 2분기 이후 지속적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거래소 측은 주기적인 리스크 관리 강화와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으로 전산장애 관련 민원이나 분쟁이 크게 줄어든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했습니다.
30일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67개 증권·선물회사에 접수된 일임·임의매매나 부당권유 등 악성 분쟁은 총 426건으로 전년 대비 32%가 늘어났습니다.
이는 최근 증권선물업계의 실적 악화에 따른 영업일선의 부담감이 불건전 영업행위로 이어졌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런 가운데 민원·분쟁 건수는 총 1천620건으로 전년 대비 16% 감소했으며 분기별로는 2011년 2분기 이후 지속적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거래소 측은 주기적인 리스크 관리 강화와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으로 전산장애 관련 민원이나 분쟁이 크게 줄어든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