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독서교양프로그램 <스타북스>에서는 삼성전자가 애플을 넘어 글로벌 최강 기업으로 재탄생할 수 있었던 비밀을 담은 책 <왜 결국 삼성전자인가>를 만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시리즈가 성공하기 전까지는 제대로 된 혁신 제품 하나 만들지 못하는 패스트 팔로워(Fast Follower), 즉 1등 업체를 빠르게 뒤쫓는 2등 업체에 불과했다.
하지만 지금은 세계 최고의 혁신 기업인 애플을 제치고 당당히 스마트폰 판매 1위를 이뤄내면서 퍼스트 무버(First Mover), 선도자로 변모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스타연구원으로, 글로벌 대박 폰 중 하나인 SGH-600을 개발하기도 한 저자 김병완은 본인의 경험을 살려 삼성만의 경영 스타일과 직원들의 업무의식, 성공 키워드 등을 공개한다.
저자는 삼성전자가 위기에서 승리하는 이유에 대해 그들만의 독특한 업무방식인 `스마트 하드워킹`(Smart Hardworking)을 꼽는다.
스마트 하드워킹이란 삼성만의 스피드, 차원이 다른 스케일, 수준이 다른 변화와 혁신, 입체적 사고인 스마트 사고를 토대로 한 특별한 의식과 독특한 기업문화가 바탕이 된 업무스타일이다.
국내 시장은 물론 세계 시장에서 놀라운 속도로 도약하는 삼성전자의 이야기는 2월 23일 토요일 오전 6시, 24일 일요일 오전 6시에 방송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시리즈가 성공하기 전까지는 제대로 된 혁신 제품 하나 만들지 못하는 패스트 팔로워(Fast Follower), 즉 1등 업체를 빠르게 뒤쫓는 2등 업체에 불과했다.
하지만 지금은 세계 최고의 혁신 기업인 애플을 제치고 당당히 스마트폰 판매 1위를 이뤄내면서 퍼스트 무버(First Mover), 선도자로 변모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스타연구원으로, 글로벌 대박 폰 중 하나인 SGH-600을 개발하기도 한 저자 김병완은 본인의 경험을 살려 삼성만의 경영 스타일과 직원들의 업무의식, 성공 키워드 등을 공개한다.
저자는 삼성전자가 위기에서 승리하는 이유에 대해 그들만의 독특한 업무방식인 `스마트 하드워킹`(Smart Hardworking)을 꼽는다.
스마트 하드워킹이란 삼성만의 스피드, 차원이 다른 스케일, 수준이 다른 변화와 혁신, 입체적 사고인 스마트 사고를 토대로 한 특별한 의식과 독특한 기업문화가 바탕이 된 업무스타일이다.
국내 시장은 물론 세계 시장에서 놀라운 속도로 도약하는 삼성전자의 이야기는 2월 23일 토요일 오전 6시, 24일 일요일 오전 6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