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이 H형강 누적 생산 1,000만톤을 넘어섰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는 1997년 12월 포항 형강공장 가동 이래 15년 2개월만에 달성한 성과입니다.
H형강 1,000만톤은 에펠탑 1,370개를 제작할 수 있는 양이며, 총 생산제품 길이 합산 시 (H300X300, 8m 기준) 서울에서 부산을 1,001회 왕복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동국제강형강공장은 1997년 가동 당시 연산 70만 톤 생산능력에서 시작해, 추가적인 설비능력 증강 투자 없이 순수한 제조기술 개발과 생산성 향상으로 연산 100만톤 규모까지 성장했습니다.
단일 생산라인에서 총 110종 규격의 중소형에서 대형에 이르는 최고급 H형강을 생산할 수 있는 등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고효율화된 공장이라고 동국제강은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정진환포항제강소장은 “한개의 생산라인에서 모든 형강제품군을 생산해 내는 세계적인 혁신공장으로서 고객이 원하는 최고 품질의 형강제품을 공급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강조했다.
H형강은 단면이 H형을 이룬 철강재로 건축물 등 대형 구조물의 골조나 토목공사에 널리 사용되는 기초 소재입니다.
이는 1997년 12월 포항 형강공장 가동 이래 15년 2개월만에 달성한 성과입니다.
H형강 1,000만톤은 에펠탑 1,370개를 제작할 수 있는 양이며, 총 생산제품 길이 합산 시 (H300X300, 8m 기준) 서울에서 부산을 1,001회 왕복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동국제강형강공장은 1997년 가동 당시 연산 70만 톤 생산능력에서 시작해, 추가적인 설비능력 증강 투자 없이 순수한 제조기술 개발과 생산성 향상으로 연산 100만톤 규모까지 성장했습니다.
단일 생산라인에서 총 110종 규격의 중소형에서 대형에 이르는 최고급 H형강을 생산할 수 있는 등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고효율화된 공장이라고 동국제강은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정진환포항제강소장은 “한개의 생산라인에서 모든 형강제품군을 생산해 내는 세계적인 혁신공장으로서 고객이 원하는 최고 품질의 형강제품을 공급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강조했다.
H형강은 단면이 H형을 이룬 철강재로 건축물 등 대형 구조물의 골조나 토목공사에 널리 사용되는 기초 소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