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얼굴 전체의 인상을 좌우한다. 따라서 코에 약간의 변화만 줘도,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크게 개선할 수 있다. 코 성형이 눈 성형과 함께 가장 인기 있는 성형 부위로 꼽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하지만, 얼굴에 칼을 대야 하는 일반적인 코 성형은 여성들 입장에서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부담이 적으면서도 얼굴 이미지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미스코성형이 여성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미스코 성형은 피부 절개 없이 주사식 시술만으로 코를 변화 시킬 수 있는 성형법이다.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5~10분이면 시술을 마무리 할 수 있다는 것도 또 다른 특징이다.
미애로여성의원(관악점) 김형문 원장에 따르면, 미스코성형은 성형에 부담을 가진 환자뿐 아니라, 코 재수술을 원하는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이어, 코의 형태가 심각하게 변하거나, 염증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미스코 성형을 통해 보형물 제거 없이도 교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미스코 성형은 코끝, 콧대, 코길이, 코날개 등 코 전체부위에 모두 적용이 가능해, 환자 상태 별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 특히 일부 부위만 개선하길 원하는 경우에 미스코성형을 시술 받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흉터나 수술한 흔적이 없다는 것도 미스코 성형법만의 장점이다. 주사를 사용하기 때문에, 붓기가 거의 없는 동시에 시술 시 생긴 주사자국은 대부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지워진다.
미스코 성형에 사용하는 소재는 봉합사라는 의료기구인데, 이 소재는 약 6~12개월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신체에 흡수된다. 이 소재가 흡수되더라도 시술전의 모습으로는 되돌아가지 않는데, 봉합사가 코에 자리잡고 있는 동안, 코 전체의 형태를 고정해 놓기 때문이다.
김형문 원장은 “미스코성형은 2mm 수준의 미세한 교정이 가능하여 다양한 코 모양을 만들어 줄 수 있지만, 의료진의 테크닉에 따라 시술 후 결과에 큰 차이가 생길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미스코성형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병원에서 상담 후 시술 받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미스코성형은 레스틸렌 등 코필러와 함께 시술했을 때 더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다고 김 원장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