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인기 예능프로에서 전직 아나운서가 6개월에 한번씩 보톡스를 맞는다고 고백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전직 아나운서는 “턱에 보톡스를 6개월마다 한 번씩 맞고 있다”며 “그래서 얼굴이 많이 갸름해졌다”고 보톡스 시술을 인정했다.
이처럼 최근에는 보톡스 처럼 수술 없이 성형수술 효과를 내는 ‘쁘띠성형’이 인기를 얻고 있다. 과거에는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높은 비용적 부담과 긴 회복기간 때문에 성형을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았다.
쁘띠성형의 경우 칼을 대지 않고 주사를 이용해 짧은 시간 내 시술이 이루어진다. 또한 일반적인 성형수술과 달리 가격 부담이 적고 회복기간이 길지 않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여 쁘띠성형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쁘띠성형 중 대표적인 시술로는 보톡스와 필러를 들 수 있다. 보톡스는 신경독소의 일종으로 주름을 만드는 근육의 신경을 마비시켜 근육의 움직임을 줄이고 주름생성을 억제한다. 보톡스는 턱 근육이 발달해 각이 져 보이는 사각턱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눈가와 이마의 잔주름 등도 치료할 수 있다.
필러는 피부와 유사한 점도의 액체 상태인 히알루론산 성분을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주사를 이용해 주입한다. 필러는 낮은 콧대를 오똑하게 하거나 코 모양을 교정할 수 있으며, 팔자주름과 같이 깊은 주름, 꺼진 이마, 볼 등에 시술 할 수 있다.
쁘띠성형은 이처럼 다양한 부위에 콤플렉스를 간단히 개선할 수 있다. 하지만 쁘띠성형 또한 의료시술인 만큼 시술 전후 주의사항에 대해 미리 숙지하고 시술을 받아야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다.
창원 엘리나성형외과 이창호 원장은 “부작용 사례는 식약청의 안전성이 인정되지 않은 제품을 사용했거나 비의료기관에서 불법적인 시술을 받아 생기는 경우가 많다”며 “반드시 허가 받은 정품제품으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창원 엘리나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