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 회사 고객센터 텔러들이 `고객응대 서비스 매뉴얼`을 발간했습니다.
매뉴얼은 고객맞이 준비와 응대, 배웅 시점 별로 구분해 각각의 응대 원칙, 고객감동 체크포인트, 상황과 고객유형별 화법 정리, 주의사항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또 고객이 선호한 복장과 헤어스타일, 화장법 등 경험 속에서 고객의 호응이 높았던 내용만을 뽑아 매뉴얼에 반영했습니다.
알리안츠생명은 "고객센터와 지점 직원뿐만 아니라 앞으로 설계사와 회사 직원에게도 본 자료를 전달해 고객 중심으로 더 다가서는데 활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매뉴얼은 고객맞이 준비와 응대, 배웅 시점 별로 구분해 각각의 응대 원칙, 고객감동 체크포인트, 상황과 고객유형별 화법 정리, 주의사항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또 고객이 선호한 복장과 헤어스타일, 화장법 등 경험 속에서 고객의 호응이 높았던 내용만을 뽑아 매뉴얼에 반영했습니다.
알리안츠생명은 "고객센터와 지점 직원뿐만 아니라 앞으로 설계사와 회사 직원에게도 본 자료를 전달해 고객 중심으로 더 다가서는데 활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