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블루뉴스 최지영 기자] 날씨가 따뜻해져 데이트를 즐기기 좋은 날들이 이어지고 있다. 데이트에 있어 남자의 매너도 중요하지만 여성들이 선호하는 깔끔한 스타일도 결코 빼놓을 수 없다. 여성의 시선을 머물게 할 세련된 코디 중 하나로 편안하면서도 신사다운 멋을 잃지 않은 댄디 캐주얼 룩을 제안한다.
▲ 테크닉 1. 댄디 캐주얼 스타일의 반을 완성하는 재킷
트렌드가 바뀌어도 댄디한 남성들의 패션 기술에서 매번 선호되는 아이템은 단연코 재킷이다. 포멀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사랑 받는 아이템이지만 이번 시즌에는 모던하고 캐주얼한 분위기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네이비, 블랙, 그레이 등 베이직한 컬러는 이어지되 아웃 포켓 디테일부터 팔목, 어깨 부분 등에 견장 디테일이 더해졌다. 또한 시크한 테일러드 칼라에 솔리드 컬러 혹은 패턴 패브릭 포인트로 댄디하면서도 트렌디한 감각이 적당히 어우러졌다.
PAT(피에이티) 마케팅실에서는 “재킷의 이너웨어는 스트라이프 티셔츠나 핑크, 오렌지, 블루 계열의 화사한 컬러가 믹스된 체크 셔츠를 레이어드 하면 멋스러운데 패턴이 클수록 경쾌해 보인다”며 “더불어 요즘 유행 중인 핑크, 그린, 머스터드 등의 컬러 팬츠를 믹스 매치하면 보다 젊고 개성 있는 댄디 캐주얼 룩 완성이 가능하다. 이때 깃을 세워 무심한 듯 시크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이다”고 전했다.
▲ 테크닉 2. 댄디 캐주얼 룩의 마침표 액세서리
데이트 패션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할 때는 액세서리가 필요하다. 특히 벨트와 슈즈는 댄디한 남성들이 즐겨 활용하는 액세서리 아이템. 단 올 봄에는 클래식한 무드보다 아이보리, 베이지와 같은 밝은 컬러의 벨트나 톤온톤으로 컬러블록 돼 세련된 감성을 보여주는 로퍼를 활용해 캐주얼한 분위기를 더해주는 것이 포인트다.
만약 4월 꽃놀이에 앞서 야외 데이트를 구상 중이라면 빅 사이즈의 백팩과 선글라스도 미리 준비해 두는 센스를 보이자. 대신 백팩의 경우 부드러운 곡선보다는 직선 라인의 스퀘어 백팩이 댄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하기 좋다. (사진=PAT, 셀렙샵, 린다패로우by한독)
jiyou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