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일수록 라이터 매출이 늘어난다는 분석이 나왔다.
22일 세븐일레븐은 담배와 라이터 판매를 비교한 결과 담배 매출을 100이라고 할 경우 라이터 판매가 2010년 3.07, 2011년 3.15, 2012년 3.21 등으로 꾸준히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 이달 21일까지 라이터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1% 늘었다.
가격대별로는 700원 이상 제품은 13.5% 판매가 줄어든 반면 600원 이하 라이터는 32.4% 뛰었다.
회사측은 "호황일 때는 라이터를 홍보, 판촉용으로 많이 제공하지만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단가가 저렴한 사탕이나 껌으로 대체하는 업소가 늘고 있다"면서 "이 때문에 담배 판매 대비 라이터의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22일 세븐일레븐은 담배와 라이터 판매를 비교한 결과 담배 매출을 100이라고 할 경우 라이터 판매가 2010년 3.07, 2011년 3.15, 2012년 3.21 등으로 꾸준히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 이달 21일까지 라이터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1% 늘었다.
가격대별로는 700원 이상 제품은 13.5% 판매가 줄어든 반면 600원 이하 라이터는 32.4% 뛰었다.
회사측은 "호황일 때는 라이터를 홍보, 판촉용으로 많이 제공하지만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단가가 저렴한 사탕이나 껌으로 대체하는 업소가 늘고 있다"면서 "이 때문에 담배 판매 대비 라이터의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