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금융위기 이후 처음으로 신용카드 발급이 감소하고, 카드사들의 순이익도 크게 줄었다. 여전히 국내 경기가 불황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면서 꽁꽁 닫힌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한 기업들의 노력이 다양하다.
특히 국내 기업들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체험 기회를 대폭 확대해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거리 좁히기는 물론 소비자를 중심으로 신중한 구매를 돕는 체험 마케팅을 보다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아디다스 아웃도어는 테렉스 등산화 제품을 구입 후, 불만족시 다른 제품으로 교환을 해주는 ‘고객 만족 보장 프로그램(Satisfaction Guarantee Program)’ 프로모션을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테렉스 등산화의 착용감, 쿠셔닝, 접지력 부분에서 1가지 이상 항목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조건 없이 교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구매 시점으로부터 4주동안 착용한 후에 불만족시 1주일 내에 교환신청이 가능하다. 교환 요청은 제품 구매 시에 제공되는 교환 사유서에 사유와 제품에 대한 의견 등을 작성하여 구입 영수증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단, 색상이나 디자인에 대해 불만족할 경우는 교환이 적용되지 않는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아디다스 아웃도어 이벤트 홈페이지 (http://alladidas.com/outdoor/sgp/web/index.html)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제일모직의 아웃도어 브랜드 `빈폴아웃도어`는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간 `제3회 빈폴아웃도어 글램핑 페스티벌`을 알펜시아 리조트 호텔에서 개최한다.
빈폴아웃도어 전속 모델인 배우 김수현과 가수 수지가 참석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가족이 쿠킹클래스, 노르딕워킹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하게 된다. 페스티벌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4월 14일까지 빈폴아웃도어 전국 매장과 빈폴아웃도어 홈페이지, 빈폴 SNS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는 모델 수지가 직접 추첨할 예정이며, 2~4인 기준의 총 100팀을 선정해 200만원 상당의 글램핑 프로그램 체험 기회 등 혜택이 제공된다.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대표 한철호)가 2013년 새로이 출시된 고어텍스 재킷 구매 고객들과 함께 한라산 산행 이벤트를 진행했다.
추첨을 통해 40명의 1등 당첨자를 선정하고 동반 1인까지 총 80명이 함께 3월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동안 한라산 산행을 떠나게 된다. 2등 당첨자 50명에게는 트레일 워킹화를, 3등 당첨자 80명에게는 코로나 티셔츠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아웃도어 캠핑 브랜드 코베아는 제품 사용 후기 이벤트 ‘2013 코베아 리뷰 장원을 찾아라 시즌1’을 진행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말까지 코베아 홈페이지(www.kovea.co.kr)의 사용후기 게시판에 제품 사용 기를 올리거나 개인 블로그에 리뷰를 작성한 뒤 출처를 남겨 응모하면 된다.
코베아는 응모자 중 25명을 선정해 ‘익스텐션 패밀리 1500’(1명) ‘탱크 소프트 쿨러백 55’(2명) ‘티탄 플랫 체어 M’(3명) ‘뉴 키친 툴 세트 M’(3명) ‘맥시멈 스토브’(16명) 등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4월 10일 개별적으로 연락 받게 되며 명단은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www.adidas.com)는 전세계 여성들이 뜨거운 열정과 스토리를 공유하고, 새로운 관계를 통해 서로의 서포터가 되어 주자는 메시지를 담은 우먼스 캠페인, ‘all in for #mygirls(함께하면 달라질거야, 마이걸즈)’ 런칭과 함께 여성들을 위한 마이걸즈 캠퍼스, 마이걸즈 클래스, 마이걸즈 서울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이걸즈 캠퍼스(#mygirls campus)는 상큼 발랄한 캠퍼스 라이프를 즐기고 싶은 여대생들을 위한 피트니스 수업으로 이화여대, 한국외대, 서울여대, 동덕여대 등 총 5개의 대학교 캠퍼스에서 3월 26일(화)부터 4월 3일(수)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마이걸즈 클래스(#mygirls class)는 오는 4월부터 직장인 여성을 대상으로 서울 시내 주요 백화점에서 탑 스타일리스트 리밍이 제안하는 완벽한 나만의 피트니스 웨어를 위한 스타일링 클래스와 함께 지친 몸과 마음에 안식을 줄 힐링 피트니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피날레를 장식할 마이걸즈 서울(#mygirls seoul)은 핫한 셀럽들이 함께하는 도심 속 피트니스 파티로 꾸며지며 오는 5월18일(토)에 열린다.
한국 코카-콜라는 환경재단과 함께 습지 특별체험교육을 통해 환경과 생태에 대해 배우는 ‘2013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 1차에 참여할 초등학생 4~6학년 학생 40명을 3월 25일부터 4월 10일까지 환경재단 홈페이지(www.greenfund.org)와 어린이 환경센터 홈페이지(www.ecochild.kr)에서 모집한다.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연중 4회로 운영되며 습지 탐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생태계의 공생관계와 습지 자연정화 능력을 배우고, 물의 소중함과 가치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여갈 수 있는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 후 총 8명의 최우수그린리더를 선발해 국외 람사르등록 습지를 직접 탐사해보는 환경 연수 특전 기회가 주어진다.
풀무원건강생활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그린체는 국내 최초로 검정콩에서 추출한 식물성 여성호르몬인 ‘이소플라본’을 함유해 중년 여성의 종합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로젠빈수’ 출시와 함께 3월 한달 간 ‘1만명 체험단’을 모집하고 한번에 2박스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1개월분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토피닷컴(www.atopi.com)은 봄철을 맞아 24일부터 2주간 아토피 환자를 위한 보습화장품 ‘아토큐젠 오리지널 로션 정품(250mL)’ 무료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토피닷컴 나눔의 장 제품평가단에 댓글로 참여 의사를 밝히면 된다.
특히 국내 기업들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체험 기회를 대폭 확대해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거리 좁히기는 물론 소비자를 중심으로 신중한 구매를 돕는 체험 마케팅을 보다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아디다스 아웃도어는 테렉스 등산화 제품을 구입 후, 불만족시 다른 제품으로 교환을 해주는 ‘고객 만족 보장 프로그램(Satisfaction Guarantee Program)’ 프로모션을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테렉스 등산화의 착용감, 쿠셔닝, 접지력 부분에서 1가지 이상 항목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조건 없이 교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구매 시점으로부터 4주동안 착용한 후에 불만족시 1주일 내에 교환신청이 가능하다. 교환 요청은 제품 구매 시에 제공되는 교환 사유서에 사유와 제품에 대한 의견 등을 작성하여 구입 영수증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단, 색상이나 디자인에 대해 불만족할 경우는 교환이 적용되지 않는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아디다스 아웃도어 이벤트 홈페이지 (http://alladidas.com/outdoor/sgp/web/index.html)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제일모직의 아웃도어 브랜드 `빈폴아웃도어`는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간 `제3회 빈폴아웃도어 글램핑 페스티벌`을 알펜시아 리조트 호텔에서 개최한다.
빈폴아웃도어 전속 모델인 배우 김수현과 가수 수지가 참석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가족이 쿠킹클래스, 노르딕워킹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하게 된다. 페스티벌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4월 14일까지 빈폴아웃도어 전국 매장과 빈폴아웃도어 홈페이지, 빈폴 SNS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는 모델 수지가 직접 추첨할 예정이며, 2~4인 기준의 총 100팀을 선정해 200만원 상당의 글램핑 프로그램 체험 기회 등 혜택이 제공된다.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대표 한철호)가 2013년 새로이 출시된 고어텍스 재킷 구매 고객들과 함께 한라산 산행 이벤트를 진행했다.
추첨을 통해 40명의 1등 당첨자를 선정하고 동반 1인까지 총 80명이 함께 3월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동안 한라산 산행을 떠나게 된다. 2등 당첨자 50명에게는 트레일 워킹화를, 3등 당첨자 80명에게는 코로나 티셔츠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아웃도어 캠핑 브랜드 코베아는 제품 사용 후기 이벤트 ‘2013 코베아 리뷰 장원을 찾아라 시즌1’을 진행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말까지 코베아 홈페이지(www.kovea.co.kr)의 사용후기 게시판에 제품 사용 기를 올리거나 개인 블로그에 리뷰를 작성한 뒤 출처를 남겨 응모하면 된다.
코베아는 응모자 중 25명을 선정해 ‘익스텐션 패밀리 1500’(1명) ‘탱크 소프트 쿨러백 55’(2명) ‘티탄 플랫 체어 M’(3명) ‘뉴 키친 툴 세트 M’(3명) ‘맥시멈 스토브’(16명) 등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4월 10일 개별적으로 연락 받게 되며 명단은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www.adidas.com)는 전세계 여성들이 뜨거운 열정과 스토리를 공유하고, 새로운 관계를 통해 서로의 서포터가 되어 주자는 메시지를 담은 우먼스 캠페인, ‘all in for #mygirls(함께하면 달라질거야, 마이걸즈)’ 런칭과 함께 여성들을 위한 마이걸즈 캠퍼스, 마이걸즈 클래스, 마이걸즈 서울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이걸즈 캠퍼스(#mygirls campus)는 상큼 발랄한 캠퍼스 라이프를 즐기고 싶은 여대생들을 위한 피트니스 수업으로 이화여대, 한국외대, 서울여대, 동덕여대 등 총 5개의 대학교 캠퍼스에서 3월 26일(화)부터 4월 3일(수)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마이걸즈 클래스(#mygirls class)는 오는 4월부터 직장인 여성을 대상으로 서울 시내 주요 백화점에서 탑 스타일리스트 리밍이 제안하는 완벽한 나만의 피트니스 웨어를 위한 스타일링 클래스와 함께 지친 몸과 마음에 안식을 줄 힐링 피트니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피날레를 장식할 마이걸즈 서울(#mygirls seoul)은 핫한 셀럽들이 함께하는 도심 속 피트니스 파티로 꾸며지며 오는 5월18일(토)에 열린다.
한국 코카-콜라는 환경재단과 함께 습지 특별체험교육을 통해 환경과 생태에 대해 배우는 ‘2013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 1차에 참여할 초등학생 4~6학년 학생 40명을 3월 25일부터 4월 10일까지 환경재단 홈페이지(www.greenfund.org)와 어린이 환경센터 홈페이지(www.ecochild.kr)에서 모집한다.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연중 4회로 운영되며 습지 탐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생태계의 공생관계와 습지 자연정화 능력을 배우고, 물의 소중함과 가치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여갈 수 있는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 후 총 8명의 최우수그린리더를 선발해 국외 람사르등록 습지를 직접 탐사해보는 환경 연수 특전 기회가 주어진다.
풀무원건강생활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그린체는 국내 최초로 검정콩에서 추출한 식물성 여성호르몬인 ‘이소플라본’을 함유해 중년 여성의 종합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로젠빈수’ 출시와 함께 3월 한달 간 ‘1만명 체험단’을 모집하고 한번에 2박스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1개월분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토피닷컴(www.atopi.com)은 봄철을 맞아 24일부터 2주간 아토피 환자를 위한 보습화장품 ‘아토큐젠 오리지널 로션 정품(250mL)’ 무료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토피닷컴 나눔의 장 제품평가단에 댓글로 참여 의사를 밝히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