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층 젊어진 곡물 제품 '눈길'‥화장품까지 다양

입력 2013-03-28 07:37  

미숫가루와 튀밥 등 곡물을 활용한 제품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해 출시한 중소기업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신세대 젊은층 기호에 맞춰 기존 제품의 단점들을 보완해 간편 식사대용식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능성 차 전문업체 티젠은 미숫가루나 율무차 같은 곡물음료를 재해석한 곡물차(茶)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귀리를 주원료로 만든 ‘오트밀차’와 곡물과 라떼를 접목한 ‘곡물라떼’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자 올해는 식사대용차 3종을 출시했다.

‘단호박콘스프’와 ‘사과·딸기오트밀’, ‘호두·율무아몬드’로 구성된 식사대용차 3종은 현미와 보리, 오트밀 등을 활용해 포만감은 물론 부족한 영양을 손쉽게 보충할 수 있다.

곡물 가공 전문업체 그레인팩토리는 간식용으로 자주 먹던 튀밥을 건강트렌드에 맞춰 내놨다. 곡물을 튀겨내는 기존의 튀밥과 달리 ‘건강한 아침곡물’은 현미와 흑미, 귀리, 흰콩 등 국내산 곡물을 통째로 찌고 볶아 통곡물의 낱알과 외피가 그대로 유지돼 있다. 튀밥처럼 간식용으로 바로 섭취하거나 우유나 요거트와 함께 시리얼처럼 먹을 수도 있다. 우유와 함께 먹어도 기존 시리얼과 달리 눅눅해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내용물이 1회분씩 파우치에 개별 포장돼 있어 휴대도 간편하다.

한편 곡물을 활용한 제품은 식품뿐만 아니라 화장품으로도 확대되고 있다.

오래 전부터 미백과 보습을 위해 세안 시 쌀뜨물을 이용하던 방법에서 고안해낸 해피브랜의 ‘미앤고운’은 쌀겨의 효능을 극대화한 제품 라인이다. 자연에서 발효시킨 쌀에서 식물성 세라미드를 추출해 클렌징 제품부터 토너, 크림, 마스크팩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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