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드라마 ‘마의’를 모바일게임으로 만납니다.
웹젠의 자회사 웹젠모바일(대표 김태훈)은 29일 MBC와 함께 `마의`의 모바일게임 개발을 시작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양사는 ‘마의’모바일 게임 개발 계약에 따라 해당 게임의 개발에 공동 투자를 진행하고 수익을 배분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이에 앞서 지난 해 11월에는 인기 MBC 프로그램들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모바일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웹젠모바일은 올해 안에 ‘마의’ 모바일게임의 시장 출시를 목표로 전담 인력을 구성하고 게임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웹젠모바일은 ‘마의’가 이미 일본에서 위성방송으로 방영 중이고 추후 공중파 방송에서도 방영이 예정 돼 있어 해당 시기에 일본 진출을 고려한 마케팅전략도 수립중입니다.
또 싱가폴/필리핀/터키 등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서도 드라마의 방영일정에 맞춰 ‘마의’ 모바일게임을 수출하여 드라마와 함께 해외 시장에서도 한류 콘텐츠로써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웹젠모바일의 김태훈 대표이사는 “‘마의’를 시작으로 방송 콘텐츠와 양질의 우수한 모바일게임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결합시키고, 다양한 장르로 발전시켜 가는 것이 3사간의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웹젠의 자회사 웹젠모바일(대표 김태훈)은 29일 MBC와 함께 `마의`의 모바일게임 개발을 시작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양사는 ‘마의’모바일 게임 개발 계약에 따라 해당 게임의 개발에 공동 투자를 진행하고 수익을 배분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이에 앞서 지난 해 11월에는 인기 MBC 프로그램들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모바일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웹젠모바일은 올해 안에 ‘마의’ 모바일게임의 시장 출시를 목표로 전담 인력을 구성하고 게임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웹젠모바일은 ‘마의’가 이미 일본에서 위성방송으로 방영 중이고 추후 공중파 방송에서도 방영이 예정 돼 있어 해당 시기에 일본 진출을 고려한 마케팅전략도 수립중입니다.
또 싱가폴/필리핀/터키 등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서도 드라마의 방영일정에 맞춰 ‘마의’ 모바일게임을 수출하여 드라마와 함께 해외 시장에서도 한류 콘텐츠로써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웹젠모바일의 김태훈 대표이사는 “‘마의’를 시작으로 방송 콘텐츠와 양질의 우수한 모바일게임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결합시키고, 다양한 장르로 발전시켜 가는 것이 3사간의 목표”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