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국내 완성차업체의 내수·해외 판매대수가 장기불황에도 선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 완성차 업체에 따르면 지난달 내수·해외 총 판매대수는 72만5천660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1% 늘어났습니다.
다만, 내수판매는 11만8천217대로 1.6% 감소했습니다.
지난달 내수시장 점유율은 현대차가 47.4%로 가장 높았고 기아차 33.4%, 한국지엠 11%, 쌍용차 4.2%, 르노삼성 4.0% 등의 순이었습니다.
현대차는 지난해보다 0.1% 증가한 5만6천대를 팔았고 기아차는 3만9천500대로 6.1% 감소했습니다.
한국지엠 판매대수는 30.0%나 급증했습니다.
이는 소형 SUV 트랙스의 신차 판매 효과로 분석됩니다.
쌍용차는 코란도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30.1% 신장해 3개월째 증가 추세입니다.
하지만 르노삼성차는 4천760대로 지난해보다 0.4% 감소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국내 완성차 업체에 따르면 지난달 내수·해외 총 판매대수는 72만5천660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1% 늘어났습니다.
다만, 내수판매는 11만8천217대로 1.6% 감소했습니다.
지난달 내수시장 점유율은 현대차가 47.4%로 가장 높았고 기아차 33.4%, 한국지엠 11%, 쌍용차 4.2%, 르노삼성 4.0% 등의 순이었습니다.
현대차는 지난해보다 0.1% 증가한 5만6천대를 팔았고 기아차는 3만9천500대로 6.1% 감소했습니다.
한국지엠 판매대수는 30.0%나 급증했습니다.
이는 소형 SUV 트랙스의 신차 판매 효과로 분석됩니다.
쌍용차는 코란도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30.1% 신장해 3개월째 증가 추세입니다.
하지만 르노삼성차는 4천760대로 지난해보다 0.4% 감소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