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주요 백화점들이 일제히 봄 정기세일에 들어갔습니다.
공격적인 세일 마케팅으로 굳게 닫힌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어 매출을 올린다는 전략입니다.
박시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서울의 한 백화점.
문이 열리자 기다렸다는듯 고객들이 물밀듯이 밀려듭니다.
백화점의 일년 중 최대 행사인 봄 정기 세일이 시작된 겁니다.
<인터뷰> 이진영 (35) 서울시 중구
"평소에는 아웃도어가 비싸잖아요 근데 오늘 특별히 세일을 한다고 해서 시간을 내서 왔어요"
백화점들로서는 이번 봄 정기세일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놓칠 수 없는 행사입니다.
장기간 이어지는 소비심리 침체 속에서 매출을 확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지난 3월 오랜만에 보인 두 자릿수 매출성장률을 이어가기 위해 한 동안 중단했던 특별 경품행사를 새로 마련하는 등 공격적인 세일 행사에 나섭니다.
<인터뷰> 한도훈 롯데백화점
"3월은 모처럼 경기회복의 가능성을 보여준 한 달이었습니다. 양호했던 실적을 4월에도 이어나가기 위해서 봄 정기세일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고급상품 판매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회복된 소비심리의 수혜를 입을 수 있는 모피와 웨딩 상품 등 고급 상품 행사를 대폭 강화해 매출 성장세를 노리고 있습니다.
지난해보다 대형 행사를 세일 초반에 집중 배치한 신세계 백화점은 물량을 20% 늘려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입니다.
그 동안 경기침체로 고전을 면치 못했던 주요 백화점들.
하지만 소비심리가 회복될 조짐이 보이고 있는 만큼, 고객잡기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시은입니다.
공격적인 세일 마케팅으로 굳게 닫힌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어 매출을 올린다는 전략입니다.
박시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서울의 한 백화점.
문이 열리자 기다렸다는듯 고객들이 물밀듯이 밀려듭니다.
백화점의 일년 중 최대 행사인 봄 정기 세일이 시작된 겁니다.
<인터뷰> 이진영 (35) 서울시 중구
"평소에는 아웃도어가 비싸잖아요 근데 오늘 특별히 세일을 한다고 해서 시간을 내서 왔어요"
백화점들로서는 이번 봄 정기세일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놓칠 수 없는 행사입니다.
장기간 이어지는 소비심리 침체 속에서 매출을 확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지난 3월 오랜만에 보인 두 자릿수 매출성장률을 이어가기 위해 한 동안 중단했던 특별 경품행사를 새로 마련하는 등 공격적인 세일 행사에 나섭니다.
<인터뷰> 한도훈 롯데백화점
"3월은 모처럼 경기회복의 가능성을 보여준 한 달이었습니다. 양호했던 실적을 4월에도 이어나가기 위해서 봄 정기세일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고급상품 판매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회복된 소비심리의 수혜를 입을 수 있는 모피와 웨딩 상품 등 고급 상품 행사를 대폭 강화해 매출 성장세를 노리고 있습니다.
지난해보다 대형 행사를 세일 초반에 집중 배치한 신세계 백화점은 물량을 20% 늘려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입니다.
그 동안 경기침체로 고전을 면치 못했던 주요 백화점들.
하지만 소비심리가 회복될 조짐이 보이고 있는 만큼, 고객잡기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시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