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블루뉴스 최지영 기자] 본격적인 상반기 공채가 시작되면서 면접 준비로 취업 준비생들의 하루가 더욱 바빠졌다. 입사의 최종 관문인 면접은 짧은 시간 내에 면접관의 호감과 신뢰를 얻는 것이 합격의 당락을 좌우한다. 때문에 이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뿐 아니라 헤어나 메이크업과 같은 스타일링에도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또렷한 인상 및 깔끔하고 단정한 이미지 연출을 도와주는 헤어와 메이크업은 첫인상의 호감 지수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면접관의 시선을 얼굴로 집중시켜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수 있게 어필할 수 있다. 또한 자신감 있게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힘을 불어넣어주기도 한다.
단시간 내에 효과적으로 자신을 어필할 수 있도록 면접관의 시선을 사로잡는 헤어&메이크업 스타일링 팁을 공개한다.
▲ 단정하고 깔끔한 헤어스타일로 신뢰도 UP
스트레이트 단발머리는 단정함은 물론 여성스러운 인상을 심어줄 수 있어 면접 시 각광받는 헤어스타일이다. 하지만 어깨에 닿는 머리카락 끝부분이 쉽게 뻗칠 수 있기 때문에 자칫 지저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드라이어나 아이론으로 모발 끝부분을 안쪽으로 살짝 말아주는 것이 필요하다. 앞머리의 경우 옆으로 살짝 넘겨주는 것이 지적인 느낌을 전달하는데 도움을 준다.
긴 머리의 경우 머리를 길게 늘어뜨리는 것보다는 포니테일이나 업스타일로 깔끔하게 묶어주는 것이 좋으며, 앞머리는 옆으로 또는 뒤로 넘겨 얼굴에 시선이 집중 될 수 있도록 한다. 포니테일 스타일링을 위해서는 먼저 꼬리빗을 사용해 정성스럽게 빗어준 다음 높지 않게 하나로 묶어주면 된다. 업스타일의 경우 목 뒤쪽 모발을 돌돌 말아 묶어준 다음 정수리 부분의 모발을 가르마가 넘어가는 부분부터 한단 한단씩 빗으로 내려 볼륨을 준 뒤 실핀으로 고정시켜주고 스프레이를 도포해 마무리하면 된다.
JMW의 롤리에스 라이트는 브러시 형태의 아이론으로 모발을 빗기만 해도 사이사이에 열이 전달되어 손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또한 발열판이 브러시 안쪽에 있어 손으로 브러시를 잡아도 뜨겁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하다.
아베다의 브릴리언트™ 미디움 홀드 헤어 스프레이는 모발에 윤기를 더하고 습기로부터 스타일을 보호할 수 있는 헤어스프레이 제품이다. 블랙 티와 카모마일, 칼렌둘라, 알로에 성분이 윤기 및 고정력을 선사한다.
레이블엠의 릴렉싱 밤은 수분 형태의 보습 광택 밤으로 자연스러운 컬을 유지시키고 길들이기 어렵거나 힘없는 모발을 펴주는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또한 갈라진 모발 끝을 건강하게 개선시켜준다는 장점이 있다.
▲ 또렷한 눈매와 입술로 호감도 UP
면접관과 눈을 마주치며 자신 있게 본인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한 면접의 특성상 시선이 집중되는 눈과 입술은 메이크업 시 더욱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다.
아이 메이크업은 깊고 큰 눈매로 또렷한 인상을 연출할 수 있도록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꼼꼼하게 채워주고 마스카라로 속눈썹 뿌리 부분부터 먼저 발라준 다음 완벽하게 건조 시킨 뒤 속눈썹 끝까지 다시 한 번 덧발라 마무리해준다.
립 메이크업의 경우 생기 있고 볼륨 있는 입술 연출을 위해 진한 컬러의 제품을 입술 중앙에 먼저 발라준 다음 한층 밝은색 컬러로 나머지 부분을 자연스럽게 펴 발라주면 된다.
에스쁘아의 클리어 라인 펜 라이너는 선명하고 깔끔한 라인을 연출해주는 탄력 있는 붓 펜 타입의 아이라이너 제품. 필름 폴리머 성분이 도포하는 즉시 막을 형성하여 내수성, 지속성을 도와 오랜 시간 선명한 라인을 유지시켜준다.
돌리윙크의 돌리윙크 볼륨 마스카라 Ⅱ 블랙은 양쪽에 솔이 달린 오리지널 콤형 플랫 브러시로 직사각형의 독특한 형태를 갖추고 있다. 때문에 얇은 면 쪽으로 사용할 경우 속눈썹 구석구석 세밀한 부분까지 바를 수 있고 넓은 면 쪽으로 사용하면 풍성한 볼륨감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VDL의 페스티벌 립스틱-뉴트로 G는 빈틈없이 편안한 밀착감으로 생생한 컬러를 구현하는 고지속 컴포트핏 립스틱 제품이다. 양면 판형파우더가 그물망 구조로 결합되어 있어 자석이 달라붙듯 가볍게 발리고 오래도록 지속된다는 장점이 있다.
지베르니 스윗위시 센스티브 브러쉬 마스카라는 지름 2.5mm의 가늘고 촘촘한 브러시가 특징이다. 일반 마스카라 브러쉬의 1/3도 채 되지 않는 울트라 미니 센스티브 브러시가 닿기 힘든 뿌리 부분과 바르기 힘든 아래 속눈썹까지 꼼꼼하게 발라줘 깔끔하고 풍성한 속눈썹으로 연출해 준다. 또한 동양인의 눈길이에 맞춘 길이 19mm의 브러시가 눈 앞머리와 눈꼬리의 누워 있는 속눈썹까지 한올 한올 잡아주어 자연스럽게 올려준다.
jiyou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