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는 기업문화혁신, 사내 우수인재육성, 차별화된 복리후생 정책 실행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세부 평가항목인 취업선호도, 인재육성, 기업문화, 근무환경, 기업이미지, 사회공헌, 재무평가, 향후 성장성에서도 고른 점수를 얻었습니다.
이베이코리아는 5년 근속하면 한달의 유급휴가를 부여하는 안식휴가, 자녀교육-주택자금-건강관리 등의 다양한 항목을 선택해 지원비를 주는 선택적 복리후생제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 2회 실시하는 ‘클럽 엑설런스(Club Excellence)’는 조직 내 탁월한 성과를 보인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이베이 본사에서 제공하는 해외 포상 여행을 보내 주는 프로그램도 운영 중입니다. 특히 작년에는 임직원들이 가정과 직장 생활을 원활히 양립하여 근무만족도와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해 조기퇴근일인 패밀리데이와 시차출퇴근제를 신설했으며, 올 3월에는 직장어린이집 ‘베이트리(Bay Tree)’를 설립했습니다.
여성 인재 발굴을 위한 프로그램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글로벌 여성리더 네트워크인 ‘퍼플베이(Purple Bay)’는 이베이 본사와 연계, 여성리더의 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팀장급 이상 여성 리더의 사내 멘토-멘티 프로그램 및 워크숍, 특별 강좌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베이코리아 박주만 대표는 "임직원 모두가 자부심과 만족감을 가질 수 있도록 글로벌 기업에 걸 맞는 다양한 복지정책과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올해 7회를 맞은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은 한국대학신문 리서치자료, 취업전문사이트 사람인 기업선호도 조사를 비롯해 2013년도 1월부터 진행된 각 대학교 리서치 자료를 토대로 후보를 선정하고 각 기업의 신뢰·윤리·인재·미래 등 경영활동, 복리후생, 사회공헌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기업을 결정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