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25일부터 개최된 부산 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예비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부산 창업 박람회는 전국 최대 규모인 430개 부스에 국내외 150여 개 업체가 참여하는 동남권 최대 창업 박람회로, 부산 벡스코에서 27일까지 개최 된다. 외식, 교육, 건강,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이 참가해 예비 창업자 및 업종 전환자들을 위한 종합 창업 정보 제공은 물론 유망 신사업 창업 아이템 보급을 위한 마케팅 기회 제공과 프랜차이즈 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선보인다.
30일에는 오후 1시부터 한국교직원공제회 부산회관 12층에서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부산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브랜드 강점 소개 및 특징, 가맹 절차, 본사 지원 프로그램, 상권 분석 등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실질적이고 종합적인 창업 정보를 제공 할 예정이다.
한편, 본도시락은 본죽을 운영하는 본아이에프가 2009년부터 3년 간의 검증 작업 끝에 2012년 2월 첫 가맹 사업을 시작한 도시락 브랜드로 런칭 1년 만에 130호점을 돌파했다. 기존 저가도시락 브랜드와 차별화 하여 한식 반찬 위주의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을 선보이고 있다.
songyi@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