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국내에서 카카오톡과 연계해 인기를 끈 `윈드러너`의 일본 시장 매출이 국내 매출을 추월했다고 밝혔습니다.
위메이드는 구체적인 매출액 규모를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지난 1일 기준 윈드러너의 일본 하루 매출액이 국내 매출을 8% 가량 앞질렀다고 설명했습니다.
위메이드는 "일본 이용자가 많은 NHN의 모바일메신저 라인과 연계한데다 일본 모바일 시장이 국내보다 크다는 점, 일본은 국내보다 게임 아이템 구매 비율이 더 높다는 점에서 일본 매출이 국내를 앞지른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위메이드는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뉴주가 최근 발표한 `세계 최고 20개 모바일 유통사`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위메이드는 구체적인 매출액 규모를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지난 1일 기준 윈드러너의 일본 하루 매출액이 국내 매출을 8% 가량 앞질렀다고 설명했습니다.
위메이드는 "일본 이용자가 많은 NHN의 모바일메신저 라인과 연계한데다 일본 모바일 시장이 국내보다 크다는 점, 일본은 국내보다 게임 아이템 구매 비율이 더 높다는 점에서 일본 매출이 국내를 앞지른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위메이드는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뉴주가 최근 발표한 `세계 최고 20개 모바일 유통사`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