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시즌에 상관없이 많은 남성들에게 사랑받는 기본 아이템 피케 셔츠는 본래 폴로 경기에서 입었던 유니폼으로부터 유래된 셔츠다.
특히 한 것 높이 올린 남자의 자존심을 표현한 듯한 깃을 세우는 스타일은 어느새 트렌드가 돼 자리잡았다. 다가오는 여름, 누구보다 센스있는 캠퍼스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기존의 단색의 밋밋함에서 벗어나 다양한 컬러, 패턴과 접목된 스트라이프와 컬러블록 피케 티셔츠를 주목해 보자.
베이직한 피케셔츠는 컬러, 패턴 그리고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변화무쌍한 모습을 선보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마린룩의 기본 스타일인 ‘스트라이프 패턴’은 시원한 느낌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스트라이프 피케 셔츠 안에 무지 티셔츠를 레이어드 해 소매를 롤업하면 캐주얼한 느낌의 세련된 캘리포니아 스타일이 완성된다.
남들보다 특별한 피케 셔츠 스타일을 완성하고 싶다면 밋밋한 단색의 피케셔츠보다는 다양한 컬러의 조합이 눈에 띄는 컬러 블록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깨끗함이 느껴지는 화이트 컬러에 어깨와 포켓 부분을 블루 컬러 배색으로 포인트 피케셔츠는 별다른 액세서리 없이도 멋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은 아이템이다. 피케셔츠 특유의 심플함에 자신만의 개성을 더하고 싶다면 톤 다운된 오렌지 컬러의 팬츠를 매치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색감에서 느껴지는 화사함으로 기분까지 전환할 수 있다.
행텐 관계자는 “남성들이 쉽고 빠르게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피케 셔츠는 매 시즌마다 사랑을 받는 아이템이다”라며 “올 여름에는 단색에서 벗어나 컬러 블록이나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개성에 맞는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트렌드다”라고 전했다. (사진=행텐)
songyi@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