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주요 도시고속도로 연결램프 6개소를 오는 2016년까지 순차적으로 신설합니다.
현재 내부순환로, 강변북로, 경인고속, 경부고속 등 총 8개 노선 183.9km가 도시고속도로로 운영중입니다.
하지만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 등 주요 고속도로의 연결램프 부족·연결체계 미흡으로 상습적인 정체구간이 발생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신설 램프는 내부순환로 정릉길과 북부간선도로 화랑로, 한남대교 북단 IC, 성수대교 북단 IC, 동호대교 남단, 올림픽대교 남단 IC 진출입 램프 등 모두 6개소입니다.
이 가운데 내부순환로 정릉길 진입램프와 북부간선도로 화랑로 진출·입 램프는 올해 말 공사에 착공해 2015년까지 설치를 완료할 예정입니다.
나머지 4개소는 내년 9월 공사에 들어가 2016년까지 완료할 예정입니다.
서울시는 연결램프 신설로 차량 소통이 원활해지고 주변도로의 혼잡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현재 내부순환로, 강변북로, 경인고속, 경부고속 등 총 8개 노선 183.9km가 도시고속도로로 운영중입니다.
하지만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 등 주요 고속도로의 연결램프 부족·연결체계 미흡으로 상습적인 정체구간이 발생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신설 램프는 내부순환로 정릉길과 북부간선도로 화랑로, 한남대교 북단 IC, 성수대교 북단 IC, 동호대교 남단, 올림픽대교 남단 IC 진출입 램프 등 모두 6개소입니다.
이 가운데 내부순환로 정릉길 진입램프와 북부간선도로 화랑로 진출·입 램프는 올해 말 공사에 착공해 2015년까지 설치를 완료할 예정입니다.
나머지 4개소는 내년 9월 공사에 들어가 2016년까지 완료할 예정입니다.
서울시는 연결램프 신설로 차량 소통이 원활해지고 주변도로의 혼잡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