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창영 코레일 사장이 용산사업을 재개 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정 사장은 한국경제TV와의 단독 대담에서 "반환받은 토지의 등기비나 이자비용 등 상당한 액수의 매몰비용이 발생한 만큼 이 문제를 해결하기 이전에는 사업을 되돌리기 힘들다"고 말했습니다.
민간출자사들이 자금을 추가로 출자한다면 사업을 정상화 할 의지가 있느냐는 질문에는 "25%의 지분을 갖고 75%를 투자한 상황에서 그에 상응하는 권한을 행사하게 해달라는 요구를 롯데관광과 삼성물산쪽에서 반대를 했다"며 "지금와서 합의를 해달라고 하지만 토지를 되찾기 위해 차입한 5470억원의 이자비용과 등기 이전비용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 민간출자사들이 이를 해결하기는 힘들것으로 본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오는 6월7일 9천억원의 토지 중도금을 반환해야 하는 상황에서 그동안 지출된 등기비나 이자비용에 대한 조건이 만들어 지지 않으면 (사업 정상화에 대한)코레일 이사회 승인이 나기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신규사업자가 들어올 가능성에 대해서는 "아무도 알 수 없는 일"이라며 중립적인 입장을 내비쳤습니다.
정 사장은 한국경제TV와의 단독 대담에서 "반환받은 토지의 등기비나 이자비용 등 상당한 액수의 매몰비용이 발생한 만큼 이 문제를 해결하기 이전에는 사업을 되돌리기 힘들다"고 말했습니다.
민간출자사들이 자금을 추가로 출자한다면 사업을 정상화 할 의지가 있느냐는 질문에는 "25%의 지분을 갖고 75%를 투자한 상황에서 그에 상응하는 권한을 행사하게 해달라는 요구를 롯데관광과 삼성물산쪽에서 반대를 했다"며 "지금와서 합의를 해달라고 하지만 토지를 되찾기 위해 차입한 5470억원의 이자비용과 등기 이전비용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 민간출자사들이 이를 해결하기는 힘들것으로 본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오는 6월7일 9천억원의 토지 중도금을 반환해야 하는 상황에서 그동안 지출된 등기비나 이자비용에 대한 조건이 만들어 지지 않으면 (사업 정상화에 대한)코레일 이사회 승인이 나기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신규사업자가 들어올 가능성에 대해서는 "아무도 알 수 없는 일"이라며 중립적인 입장을 내비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