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안성탕면`이 출시 30주년을 맞았습니다.
농심은 1983년 9월에 안성탕면이 출시된 이후 지난해 말까지 140억 봉이 판매됐으며, 이는 에베레스트산의 30만 배에 해당하는 높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단일품목으로 2조 9천억 원의 누적매출을 올린 효자상품으로, 연매출이 1천200억 원이라고 밝혔습니다.
1983년 출시된 안성탕면은 발매와 동시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다가 출시 4년만인 1987년에 매출 442억 원, 점유율 12.9%로 업계 1위인 삼양라면을 처음으로 제치고 시장 1위 브랜드로 올라섰습니다.
90년대 들어서 안성탕면은 신라면(1986년 출시)에게 1위 바통을 넘겨줬으며, 현재까지 신라면과 함께 투톱체제를 유지 중입니다.
한편 농심은 30년간 보내준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우리가족 안성맞춤 사은축제`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농심은 1983년 9월에 안성탕면이 출시된 이후 지난해 말까지 140억 봉이 판매됐으며, 이는 에베레스트산의 30만 배에 해당하는 높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단일품목으로 2조 9천억 원의 누적매출을 올린 효자상품으로, 연매출이 1천200억 원이라고 밝혔습니다.
1983년 출시된 안성탕면은 발매와 동시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다가 출시 4년만인 1987년에 매출 442억 원, 점유율 12.9%로 업계 1위인 삼양라면을 처음으로 제치고 시장 1위 브랜드로 올라섰습니다.
90년대 들어서 안성탕면은 신라면(1986년 출시)에게 1위 바통을 넘겨줬으며, 현재까지 신라면과 함께 투톱체제를 유지 중입니다.
한편 농심은 30년간 보내준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우리가족 안성맞춤 사은축제`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