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대표 송병준)이 1분기 매출 173억 원, 영업이익 48억 원, 당기순이익 5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8%, 2.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R&D 인력 투자 등에 따른 비용으로 21.4% 감소했습니다.
게임빌은 "1분기 신규 출시 게임 수가 매우 적었음에도 불구하고 해외 매출이 92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1%나 성장했다"며 "세계적으로 2억 6천 만 건을 돌파하며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고객 기반을 바탕으로 글로벌 서비스와 지역별 대응 역량이 꾸준히 확대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북미와 유럽 등지에서 ‘몬스터워로드’, ‘제노니아 시리즈’, ‘피싱마스터’ 등의 매출이 꾸준히 증가해 해외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이용국 게임빌 CFO는 “시장 성장에 발 맞춰 투자를 적극 확대해 특정 국가, 특정 플랫폼, 특정 게임에 국한되지 않고 폭 넓게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며 "2분기에는 20여 종의 신작 출시로 세몰이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8%, 2.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R&D 인력 투자 등에 따른 비용으로 21.4% 감소했습니다.
게임빌은 "1분기 신규 출시 게임 수가 매우 적었음에도 불구하고 해외 매출이 92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1%나 성장했다"며 "세계적으로 2억 6천 만 건을 돌파하며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고객 기반을 바탕으로 글로벌 서비스와 지역별 대응 역량이 꾸준히 확대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북미와 유럽 등지에서 ‘몬스터워로드’, ‘제노니아 시리즈’, ‘피싱마스터’ 등의 매출이 꾸준히 증가해 해외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이용국 게임빌 CFO는 “시장 성장에 발 맞춰 투자를 적극 확대해 특정 국가, 특정 플랫폼, 특정 게임에 국한되지 않고 폭 넓게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며 "2분기에는 20여 종의 신작 출시로 세몰이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