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상장사 5곳 가운데 4곳의 올해 실적 전망치가 연초 대비 하향 조정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9일 금융투자업계 등에 따르면 최근 주요 상장사 128곳 가운데 104곳(81.3%)의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가 연초 전망치 대비 하락했습니다.
연초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가 1천573억원으로 예상됐던 현대미포조선은 최근 176억원으로 88.8% 줄었고, OCI는 1천257억원으로 연초 3천921억원 대비 67.9% 하향 조정됐습니다.
현대차의 경우에도 연초만 해도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가 9조6천억원으로 예상됐지만 최근에는 8조4천억원으로 12% 가량 빠졌으며, SK, 현대중공업 등도 각각 17.7%, 33.4% 줄었습니다.
이는 엔저 여파에 따른 국내 수출기업들의 경쟁력 약화가 실적 부진으로 이어지면서 우려감이 커진데 따른 것으로 분석됩니다.
달러 대비 엔화 환율을 달러당 100엔대를 돌파하며 고공행진을 지속하고 있는데, 이런 상황은 국내 수출기업의 가격경쟁력 약화로 이어지면서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19일 금융투자업계 등에 따르면 최근 주요 상장사 128곳 가운데 104곳(81.3%)의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가 연초 전망치 대비 하락했습니다.
연초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가 1천573억원으로 예상됐던 현대미포조선은 최근 176억원으로 88.8% 줄었고, OCI는 1천257억원으로 연초 3천921억원 대비 67.9% 하향 조정됐습니다.
현대차의 경우에도 연초만 해도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가 9조6천억원으로 예상됐지만 최근에는 8조4천억원으로 12% 가량 빠졌으며, SK, 현대중공업 등도 각각 17.7%, 33.4% 줄었습니다.
이는 엔저 여파에 따른 국내 수출기업들의 경쟁력 약화가 실적 부진으로 이어지면서 우려감이 커진데 따른 것으로 분석됩니다.
달러 대비 엔화 환율을 달러당 100엔대를 돌파하며 고공행진을 지속하고 있는데, 이런 상황은 국내 수출기업의 가격경쟁력 약화로 이어지면서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