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쇼, 코리아 넘버원] "아이나비 블랙박스도 1위”
지난 17일 방송된 `랭킹쇼, 코리아 넘버원(www.wowranking.tv)`에 따르면 내비게이션으로 유명한 팅크웨어-아이나비가 차량용 블랙박스에서도 브랜드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똑똑한 소비자, 행복한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정보프로그램인 ‘랭킹쇼, 코리아 넘버원’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하는 제품들의 랭킹을 공개해 소비자들의 구매결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블랙박스의 사용여부와 차량용 블랙박스 구매과정에서 소비자들이 어떤 과정을 통해 구매하는 지 모바일 리서치 업체 오픈서베이(www.opensurvey.co.kr)와 함께 조사했다.
먼저 블랙박스 사용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34.2% 소비자가 사용하고 있었으며 20대와 40대의 사용비율이 18% 가량 더 많이 구비하고 있었다. 또한 내비게이션 1위 브랜드 아이나비의 블랙박스 브랜드 팅크웨어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향후 구매의향 선호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블랙박스 구매시 제품성능(66.4%)을 가장 우선으로 꼽았고, 주로 온라인을 통해 구매(42.6%)하는 것으로 답했다.
현재 차량용 블랙박스는 한국산업표준(KS)가 확립되지 않아 관련 전문가들조차 동호회 등의 사용자 후기를 꼭 참조하고 구매에 나서라고 조언한다.
자동차부품연구원 류시복 센터장은 오는 6월말에서 7월 중에 총 15개 항목에 대한 일반적인 자동차 전자부품 테스트 및 카메라 성능 등 블랙박스만의 특징을 고려한 검정을 적용한 KS가 검증을 개시하게 된다고 전했다.
소비자 조사는 전국의 20~40대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을 통해 이뤄졌으며 표준오차 95%, 신뢰구간 기준 ± 4.38%이다.
그 외에 행복체험단을 통해 각종 세정제를 대신해 사용할 수 있는 살균수를 2주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청자들을 모집한다. 살균수는 인체에 무해하면서 살균능력을 가진 물로 아토피 등 만성 피부질환으로 인한 가려움증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블랙박스 브랜드 선호도 TOP 5>
(조사기관:오픈서베이, 조사대상: 20~49세 500명, 표준오차: 95%, 신뢰구간 기준: ± 4.38%)
지난 17일 방송된 `랭킹쇼, 코리아 넘버원(www.wowranking.tv)`에 따르면 내비게이션으로 유명한 팅크웨어-아이나비가 차량용 블랙박스에서도 브랜드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똑똑한 소비자, 행복한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정보프로그램인 ‘랭킹쇼, 코리아 넘버원’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하는 제품들의 랭킹을 공개해 소비자들의 구매결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블랙박스의 사용여부와 차량용 블랙박스 구매과정에서 소비자들이 어떤 과정을 통해 구매하는 지 모바일 리서치 업체 오픈서베이(www.opensurvey.co.kr)와 함께 조사했다.
먼저 블랙박스 사용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34.2% 소비자가 사용하고 있었으며 20대와 40대의 사용비율이 18% 가량 더 많이 구비하고 있었다. 또한 내비게이션 1위 브랜드 아이나비의 블랙박스 브랜드 팅크웨어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향후 구매의향 선호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블랙박스 구매시 제품성능(66.4%)을 가장 우선으로 꼽았고, 주로 온라인을 통해 구매(42.6%)하는 것으로 답했다.
현재 차량용 블랙박스는 한국산업표준(KS)가 확립되지 않아 관련 전문가들조차 동호회 등의 사용자 후기를 꼭 참조하고 구매에 나서라고 조언한다.
자동차부품연구원 류시복 센터장은 오는 6월말에서 7월 중에 총 15개 항목에 대한 일반적인 자동차 전자부품 테스트 및 카메라 성능 등 블랙박스만의 특징을 고려한 검정을 적용한 KS가 검증을 개시하게 된다고 전했다.
소비자 조사는 전국의 20~40대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을 통해 이뤄졌으며 표준오차 95%, 신뢰구간 기준 ± 4.38%이다.
그 외에 행복체험단을 통해 각종 세정제를 대신해 사용할 수 있는 살균수를 2주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청자들을 모집한다. 살균수는 인체에 무해하면서 살균능력을 가진 물로 아토피 등 만성 피부질환으로 인한 가려움증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블랙박스 브랜드 선호도 TOP 5>
(조사기관:오픈서베이, 조사대상: 20~49세 500명, 표준오차: 95%, 신뢰구간 기준: ± 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