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김지은 인턴기자] 배우 송일국이 막걸리 홍보에 동참했다.
한국 홍보 전문가이자 성신여대 교수로 재직중인 서경덕은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월스트리트저널 아시아판 1면에 막걸리 광고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에는 `막걸리?(MAKGEOLLI?)`라는 제목으로 `막걸리는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술이며 쌀로 만들어져 몸에도 좋고 특히 김치와 함께 먹으면 더 맛이 난다. 가까운 코리아타운에서 한번 즐겨보라!`는 설명이 첨가돼 있다. 특히 이번 막걸리 광고는 송일국의 재능기부와 국내 누리꾼들의 모금 운동을 비롯, 일본 홍콩 등 송일국 팬클럽의 외국인 회원들이 힘을 모아 만들어져 눈길을 끈다.
서경덕은 "아시아를 넘어 중동 유럽 지역까지 인기리에 방영된 MBC 드라마 `주몽`의 주인공 송일국 씨가 모델이 돼 막걸리를 더욱 친숙하게 소개하고자 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어 "지난 2월 뉴욕타임스의 이영애 비빔밥 전면광고와 마찬가지로 한복을 착용, 한식과 한복을 동시 다발적으로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했다"고 전했다.
이에 송일국은 "한 때 막걸리 수출이 잘 됐지만 요즘에는 주춤하고 있는 사실을 알게됐다.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인 막걸리가 세계 시장에 우뚝 설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했다"며 재능기부의 이유를 설명했다.(사진=서경덕)
★재미로 보는 기자 생각
송일국, 몸도 마음도 멋있어요!
kelly@wowtv.co.kr
한국 홍보 전문가이자 성신여대 교수로 재직중인 서경덕은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월스트리트저널 아시아판 1면에 막걸리 광고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에는 `막걸리?(MAKGEOLLI?)`라는 제목으로 `막걸리는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술이며 쌀로 만들어져 몸에도 좋고 특히 김치와 함께 먹으면 더 맛이 난다. 가까운 코리아타운에서 한번 즐겨보라!`는 설명이 첨가돼 있다. 특히 이번 막걸리 광고는 송일국의 재능기부와 국내 누리꾼들의 모금 운동을 비롯, 일본 홍콩 등 송일국 팬클럽의 외국인 회원들이 힘을 모아 만들어져 눈길을 끈다.
서경덕은 "아시아를 넘어 중동 유럽 지역까지 인기리에 방영된 MBC 드라마 `주몽`의 주인공 송일국 씨가 모델이 돼 막걸리를 더욱 친숙하게 소개하고자 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어 "지난 2월 뉴욕타임스의 이영애 비빔밥 전면광고와 마찬가지로 한복을 착용, 한식과 한복을 동시 다발적으로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했다"고 전했다.
이에 송일국은 "한 때 막걸리 수출이 잘 됐지만 요즘에는 주춤하고 있는 사실을 알게됐다.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인 막걸리가 세계 시장에 우뚝 설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했다"며 재능기부의 이유를 설명했다.(사진=서경덕)
★재미로 보는 기자 생각
송일국, 몸도 마음도 멋있어요!
kelly@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