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의 시각에서 풀어낸 마케팅 해법
-15년 차 온라인 마케팅 고수가 말하는 마케팅 성공 비법
사업자들을 위한 필수 성공 지침서, 아이보스의 온라인 마케팅 통찰이 드디어 출간되었다. 그간 풍문으로만 전해졌던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와 사업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마케팅 기법들을 소개하고 있는 이 서적은 15년 동안 쌓아온 아이보스 신용성 대표의 노하우와 함께 그만의 예리하고 심도 있는 분석이 어우러진 마케팅 핵심 교과서라 할 수 있다.
대기업 사례가 아닌 우리 주변의 이야기가 담긴 사례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그간 우리가 흔히 보아왔던 대기업 중심의 사례가 아닌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사업자의 모습을 투영하고 있는 사례와 지표들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신용성 대표는 “현재 우리 주변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모든 사업자는 생존에 입각한 사업운영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들에게 있어서 마케팅 이론이란 그저 뜬구름 잡는 소리에 불과할 수도 있다. 그런 사업자들이 성공하기 위해선 무엇을 해야 할까? 라는 물음에서 출발한 것이 바로 이 온라인 마케팅 통찰이며 이 책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업자가 성공할 수 있는 길이 열리기를 바라는 목적에서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고 전한다.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사례들은 핸드폰 악세서리 쇼핑몰에서부터 온라인 쇼핑몰, 병원, 중고차딜러, 결혼정보회사 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사업자들이 어떤 방식으로 마케팅을 풀어갔는지, 또 그들이 어떤 전략적 접근으로 매출 상승까지 이어졌는지를 소개한다.
또한 이런 사례들을 토대로 어떤 마케팅 믹스 전략을 펼쳐야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저자 신용성 대표는 “온라인마케팅의 핵심은 사업자가 내 상품, 내 시장에 대해 정확히 바라보고 그 시장의 생리에 따른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는 것이지만 대다수의 온라인 사업자들은 이런 전략적 접근 없이 성공사례들만 쫓아 가려는 성향이 강하다”며 “타인에게 성공적이었던 마케팅 기법이 내 상품에는 맞지 않을 수 있다는 부분을 명확히 인지하고 어떤 방식의 마케팅을 접목해야만 내 상품을 판매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반드시 필요한데, 이 책으로 말미암아 사업자의 이런 고민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크다”고 전한다.
아이보스의 온라인마케팅 통찰, 사업자의 필수 길라잡이
아이보스의 온라인마케팅 통찰은 사업자라면 반드시 읽어보아야 할 필수 지침서라 할 수 있겠다. 특히 그간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이론서들과는 달리 실제 사업자가 취해야 하는 살아 있는 정보들로 꾸려져 있으며 저자가 15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가 집약되어 있는 만큼 실제 사업자들이 봤을 때 수 많은 영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특히 이 책의 경우에는 비단 사업자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나 마케팅 실무자들에게도 매우 유익하며 실전에 입각한 내용으로 꾸려져 있으므로 온라인 마케팅을 업으로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교과서 적인 책이 될 전망이다.
신용성 지음/컨버전시 펴냄/3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