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권 하나면 리조트(콘도) 연 30박, 골프, 워터파크까지 무료
경제적인 가격에 다양한 혜택, 회원수시변경 등 파격 혜택 눈길
[한국경제TV 박정호 기자] 가족여행지로 떠오르는 제주 휘닉스아일랜드를 소유한 휘닉스리조트(www.phoenixpark.co.kr)가 스마트무료회원권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스마트무료회원권은 제주 휘닉스아일랜드, 평창 휘닉스파크 시설을 무료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전국에 제휴된 골프장, 리조트 역시 회원자격으로 누릴 수 있는 상품이다.
2,000만원대의 실속 있는 가격으로 계약과 동시에 스탠다드 기준 `평창 20평+제주 34평` 구성의 객실을 연간 30일간 사용할 수 있고, 로얄 회원의 경우 `평창 40평+제주 34평`으로 구성된 객실을 연간 36일 쓸 수 있다.
워터파크 지정 2인 365일 무료이용은 물론, 겨울에는 4인 시즌권이 매년 제공되며, 동반인에 한해 골프는 최대 50%, 워터파크 50%, 스키는 리프트 및 장비 렌탈이 50%까지 할인되며, 퍼블릭 골프장(9H)은 주중, 주말 내내 무료이다. 휘닉스파크 골프클럽(18H) 주중우대 혜택이 주어져 9만 원대면 그린피가 해결된다.
휘닉스파크 골프클럽은 총 18홀 파72 구조로 이루어진 골프클럽으로 2013년 현재까지 골프전문매체에서 뽑은 한국 10대 골프장에 7회 연속 선정돼 14년 동안 `최고 수준의 골프장` 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다.
섭지코지에 위치한 휘닉스아일랜드도 주목 받고 있다. 제주의 온화한 기후와 프라이빗이 보장되는 공간으로 세계적 거장의 예술품과 자연이 어울어진 모습을 통해 마치 다른 나라에 온듯한 느낌을 받는다. 제주 앞바다에서 즐기는 스쿠버다이빙, 스노쿨링 등의 해양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스마트무료회원권의 가장 큰 차별점은 회원 변경이 수시로 가능(스탠다드 기준 5인)하고, 변경 가능 범위도 직계가족에 한정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직계가족 11,000원, 비직계가족 55,000원의 변경 수수료만 지불하고 콘도/워터파크 회원으로 등록하면 해당 시설들을 모두 무료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한 개 회원권으로 여러 개의 회원권을 보유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타리조트 회원권의 회원 변경 범위가 `직계가족`에 한정되고, 변경 수수료가 평균 12만 원대에 책정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유리한 조건이다. 연회비 제도를 회원권에도 국내 최초로 도입, 연회비 납부 여부를 회원가입 후 선택할 수 있는 점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신규 회원의 경우 2년동안 골프클럽 주중 우대권 5매, 퍼블릭 골프장 무료이용권 10매(50%, 20매), 워터파크 무료이용권 10매(50%, 20매), 리프트 무료이용권 10매(50%, 20매) 등의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전국 12개 한화리조트 체인 콘도 및 워터피아, 경주 스프링돔 등 한화리조트의 모든 부대시설을 한화 회원과 동일한 혜택으로 이용 가능하다. 최근 블루헤런G.Cㆍ블루원리조트/보문CC(경주)와의 제휴로 휘닉스리조트 회원이 받을 수 있는 혜택 범위는 더 넓어졌다.
이렇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무료회원권의 분양가격은 회원제 기준 일시불 할인 적용 시 스탠다드 기명 2,000만원, 무기명 2,200만원이다. 평형대의 선택이 자유로운 플러스회원권은(평창기준, 스탠다드 20평, 스위트 30평) 스탠 플러스 기준 2,750만원이다. 계약기간(10년)이 만료되면 보증금은 전액 환불된다.
스마트무료회원권에 대하여 자세한 상담이나 브로슈어를 원한다면 휘닉스리조트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