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핀란드에서 처음으로 노키아를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에 올랐습니다.
시장조사기관 IDC는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핀란드에서 21만2천대의 휴대전화를 판매해 노키아의 판매량(19만6천대)을 1만5천대 가량 앞섰다고 밝혔습니다.
핀란드는 노키아가 휴대전화 사업을 시작한 국가로, 삼성전자는 올해 이 곳에서 시장점유율 36%를 기록했습니다.
1년 전 핀란드 시장에서 노키아는 48%, 삼성전자는 28%의 점유율을 보였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노키아는 지속적으로 내놓은 스마트폰 브랜드 루미아가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만큼 성과를 내지 못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IDC는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핀란드에서 21만2천대의 휴대전화를 판매해 노키아의 판매량(19만6천대)을 1만5천대 가량 앞섰다고 밝혔습니다.
핀란드는 노키아가 휴대전화 사업을 시작한 국가로, 삼성전자는 올해 이 곳에서 시장점유율 36%를 기록했습니다.
1년 전 핀란드 시장에서 노키아는 48%, 삼성전자는 28%의 점유율을 보였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노키아는 지속적으로 내놓은 스마트폰 브랜드 루미아가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만큼 성과를 내지 못했다"고 지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