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하고 경제권을 잡는 사람이 그 집안의 주도권을 잡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집안의 돈과 관련된 문제는 매우 중요하다. 그렇다면 아무리 사랑해도 이해할 수 없는 배우자의 소비습관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이 미혼 남녀회원 772명(남성 380명, 여성392명)을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28일까지 ‘결혼 후 이해할 수 없는 배우자의 소비습관’에 대해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결과 남성은 ‘불필요한 물건을 사는 습관성 지름신’ (163명/42.9%)을 여성은 ‘팔랑귀에 넘어가는 주식, 펀드 등 과도한 투자’ (150명/38.3%)를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
남성 응답자 박모씨(32?남)는 “주변에 쇼핑을 좋아하는 여자친구들을 보면 신지도 않은 구두와 옷들이 옷장 가득있지만 신상이 나오면 또 사고 싶다고 말한다”며 “어느정도 자기를 위한 투자는 이해를 해주겠지만 불필요하게 과도할 때는 자제하라고 한 마디 할 것 같다”고 답했다.
남성은 ‘지름신습관’(163명/42.9%)에 이어 ‘아껴도 너무 아끼는 짠돌이절약’(122명/32.1%), ‘나 모르게 숨겨둔 거금의 비상금’(58명/15.3%), ‘팔랑귀에 넘어가는 주식/펀드 등 투자’(37명/9.7%)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여성은 ‘팔랑귀에 넘어가는 주식/펀드 등 과도한 투자’ (150명/38.3%)를 이해할 수 없는 소비습관 1위로 꼽았다.
여성 응답자 김모씨(28?여)는 “주변에서 주식으로 망한사람 이야기를 너무나 쉽게 접할 수 있다. 특히 남 이야기에 잘 넘어가는 우유부단한 성격이라면 결혼 후 단속을 더 철저히 할 것”이라 답했다.
이어 ‘나 모르게 숨겨둔 거금의 비상금’(132명/33.7%), ‘아껴도 너무 아끼는 짠돌이절약’(58명/14.8%), ‘불필요한 물건을 사는 습관성 지름신’(52명/13.2%) 순으로 조사 됐다.
결혼정보업체 수현의 김라현 본부장은 “각자의 소비습관을 간직한 채 결혼을 한 이상 서로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 존재할 수도 있다”며 “특히 경제관리는 한 집안을 이끌어 나가는 중요한 요소로써 각자 경제적인 프라이버시 영역은 지켜주되 지혜로운 소비습관을 함께 정립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이 미혼 남녀회원 772명(남성 380명, 여성392명)을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28일까지 ‘결혼 후 이해할 수 없는 배우자의 소비습관’에 대해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결과 남성은 ‘불필요한 물건을 사는 습관성 지름신’ (163명/42.9%)을 여성은 ‘팔랑귀에 넘어가는 주식, 펀드 등 과도한 투자’ (150명/38.3%)를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
남성 응답자 박모씨(32?남)는 “주변에 쇼핑을 좋아하는 여자친구들을 보면 신지도 않은 구두와 옷들이 옷장 가득있지만 신상이 나오면 또 사고 싶다고 말한다”며 “어느정도 자기를 위한 투자는 이해를 해주겠지만 불필요하게 과도할 때는 자제하라고 한 마디 할 것 같다”고 답했다.
남성은 ‘지름신습관’(163명/42.9%)에 이어 ‘아껴도 너무 아끼는 짠돌이절약’(122명/32.1%), ‘나 모르게 숨겨둔 거금의 비상금’(58명/15.3%), ‘팔랑귀에 넘어가는 주식/펀드 등 투자’(37명/9.7%)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여성은 ‘팔랑귀에 넘어가는 주식/펀드 등 과도한 투자’ (150명/38.3%)를 이해할 수 없는 소비습관 1위로 꼽았다.
여성 응답자 김모씨(28?여)는 “주변에서 주식으로 망한사람 이야기를 너무나 쉽게 접할 수 있다. 특히 남 이야기에 잘 넘어가는 우유부단한 성격이라면 결혼 후 단속을 더 철저히 할 것”이라 답했다.
이어 ‘나 모르게 숨겨둔 거금의 비상금’(132명/33.7%), ‘아껴도 너무 아끼는 짠돌이절약’(58명/14.8%), ‘불필요한 물건을 사는 습관성 지름신’(52명/13.2%) 순으로 조사 됐다.
결혼정보업체 수현의 김라현 본부장은 “각자의 소비습관을 간직한 채 결혼을 한 이상 서로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 존재할 수도 있다”며 “특히 경제관리는 한 집안을 이끌어 나가는 중요한 요소로써 각자 경제적인 프라이버시 영역은 지켜주되 지혜로운 소비습관을 함께 정립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