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김지수 기자] 2013년 여름방학에 단기간 동안 토익 고득점을 올리기 위해 마련된 강남 토익학원의 `조이반`이 눈길을 끈다. 이 과정은 강남 토익학원 YBM어학원에서 추천하는 강좌로 토익 입문자 및 중급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조이반은 550~700점을 목표로 하는 기초 입문반과 750~950점 이상을 목표로 하는 중급 실전반으로 나눠 운영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수준에 적합한 맞춤별 수업이 가능하다.
그 중에서도 기초 입문반은 토익을 처음 시작하거나 오랜만에 다시 시작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토익 초보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 수업에서는 기초 문법 다지기, 독해 요령 파악하기를 비롯해 발음법칙, 연음현상, 귀를 뚫어주는 기초 청해 훈련교육 등이 진행된다.
다음으로 중급 실전반은 강남YBM어학원의 대표 강좌로 토익 경력 10년의 전문강사가 토익의 가장 기본이 되는 핵심 내용을 확실하게 정리해줄 뿐만 아니라, 토익의 최다 기출 실전 문제와 출제될 예상 문제를 박진감 넘치게 풀어주고 분석해주는 과정이다. 또한 LC 만점을 위한 LC 비법 자료 및 파트 별 적중 2000문제를 비롯해 RC 만점을 위한 파트5,6를 위한 3000문제, 파트7을 위한 독해 비법 자료 2000문제도 무료로 제공된다.
조이반의 7~8월 수강생들에겐 조이반 토익 스피킹 회화 보너스 특강에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도 주어진다. 보너스 특강에서는 토익 LC에 자주 나오는 표현들과 토익 스피킹의 기출 표현에 대해 살펴볼 수 있어 토익LC와 토익 스피킹의 기초를 튼튼히 다질 수 있다. 이 특강은 주중 및 주말로 나눠 있어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빠른 점수향상 비법을 전하기 위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공개특강을 실시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 마련했다. 1,680분 진행되는 무료 공개특강에선 조이반 강사들(LC전문 양영정 강사, RC전문 조은경 강사)이 직접 토익 시험에 나오는 기출 문제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LC 및 RC 출제 예상 문제 및 파트7의 비법도 제공한다.
강남 YBM어학원 관계자는 "여름방학은 단기간 내 토익 공부를 집중적으로 할 수 있는 기간인 만큼 다양한 토익반 및 특강을 마련했다"면서 "이 기간 동안 토익 점수를 올리고 싶은 학생들이라면 무료특강에 참여해보고 자신의 수준에 맞는 조이반을 선택해 공부한다면 토익 공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