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이 자동차 업종에 대한 하반기 회복세를 예상했습니다.
고태봉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상반기 주가를 짓눌렀던 엔화 흐름과 주가의 연동성이 약화될 가능성이 높다"며 "현시점에서는 국채금리 상승에 따라 엔화의 추가상승(평가절하) 여력과 속도는 현저히 둔화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고 연구원은 "장기파업 등 실기가 없다면 전년대비 하반기 성과는 개선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며 "2013년 주가흐름은 연초 전망했던 `전약후강` 구도로 전개될 개연성이 크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고 연구원 "하반기에는 신차효과의 시작과 내년 실적개선 기대감에 따라 주가가 강세를 띌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주식시장에서는 국내 수급주체들도 우선주와 중소형부품주 강세와 완성차 보통주 약세 현상도 균형을 찾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하지만 "특근거부에 따른 진통에도 불구하고 9월 노조지도부 선출을 앞두고 다시 한번 노조리스크의 부각에는 조심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고태봉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상반기 주가를 짓눌렀던 엔화 흐름과 주가의 연동성이 약화될 가능성이 높다"며 "현시점에서는 국채금리 상승에 따라 엔화의 추가상승(평가절하) 여력과 속도는 현저히 둔화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고 연구원은 "장기파업 등 실기가 없다면 전년대비 하반기 성과는 개선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며 "2013년 주가흐름은 연초 전망했던 `전약후강` 구도로 전개될 개연성이 크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고 연구원 "하반기에는 신차효과의 시작과 내년 실적개선 기대감에 따라 주가가 강세를 띌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주식시장에서는 국내 수급주체들도 우선주와 중소형부품주 강세와 완성차 보통주 약세 현상도 균형을 찾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하지만 "특근거부에 따른 진통에도 불구하고 9월 노조지도부 선출을 앞두고 다시 한번 노조리스크의 부각에는 조심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