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20대 절반은 없어서는 안 될 매체로 스마트폰을 꼽았습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발표한 `스마트세대 20대의 미디어 이용 행태` 보고서에 따르면 20대는 가장 중요시하는 매체로 스마트폰(50.2%)을, 다음으로 PC와 노트북(31.2%)을 선택했습니다.
TV를 필수 매체로 선택한 20대의 비율은 15.9%로 10대(20.6%)보다 낮았습니다.
반면 40대(58.7%), 50대(81.0%), 60대 이상(92.9%)은 TV를 가장 중요한 매체라고 응답했습니다.
정용찬 연구위원은 "이동형 개인 미디어 보유 비율이 높은 20대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콘텐츠를 이용하는 이동형·능동적 소비 특성을 보인다"며 "시청 형태도 `폐쇄형`에서 `네트워크형`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발표한 `스마트세대 20대의 미디어 이용 행태` 보고서에 따르면 20대는 가장 중요시하는 매체로 스마트폰(50.2%)을, 다음으로 PC와 노트북(31.2%)을 선택했습니다.
TV를 필수 매체로 선택한 20대의 비율은 15.9%로 10대(20.6%)보다 낮았습니다.
반면 40대(58.7%), 50대(81.0%), 60대 이상(92.9%)은 TV를 가장 중요한 매체라고 응답했습니다.
정용찬 연구위원은 "이동형 개인 미디어 보유 비율이 높은 20대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콘텐츠를 이용하는 이동형·능동적 소비 특성을 보인다"며 "시청 형태도 `폐쇄형`에서 `네트워크형`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