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명 한국사,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한국사의 흐름을 한눈에 꿰뚫을 수 있도록 구성
- 교재 구매 시 서울대 출신 저자 ‘문동규 교수’의 실전대비 특강 총 14강 무료 수강 제공
- 교재 출시기념 이벤트 당첨자에게 포토프린터,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 제공
최근 채용과 승진, 임용, 진학 등에서 이 시험을 필수로 하거나 우대해주는 기관과 기업, 대학 등이 늘면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교육부 산하 국사편찬위원회 주관으로 실시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2006년 1회 시험의 응시 인원은 1만6,500여명에 그쳤으나 지난 5월 11일에 시행된 19회 시험에는 8만3900여명이 응시했다.
이에 자격증 및 공무원, 검정고시, 독학사와 관련된 교재 출간과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교육기업 ‘지식과미래(대표 백영호)’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교재 ‘여명 한국사’를 6월10일 출간한다.
‘여명 한국사’는 2014년 최신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1,2급) 교재로 시대별로 분류한 기출문제를 상세한 이론을 바탕으로 한국사의 흐름을 한눈에 꿰뚫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기출문제의 정답만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기출문제 정리, 시대별 핵심정리, 최신 기출문제, 상세한 해설 등 단 기간 내에 고득점을 얻을 수 있도록 최적화된 교재다.
또한 독자가 역사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한 장으로 정리하는 근ㆍ현대사 연표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면서 공부할 수 있는 핵심이론 Final Note도 제공한다.
교재를 구매하면 서울대학교 국사학과를 졸업, 현재 노량진 경찰단기학교, 에듀윌 공무원, 대방고시학원 등에서 한국사 전임을 역임한 저자 문동규 교수의 실전대비 특강 총 14강(파이널노트 10강+실전 모의고사 4강)을 여명한국사 사이트(ymhistory.net)를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편 지식과미래는 ‘여명 한국사’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4일까지 교재의 오답과 오탈자를 신고하는 ‘옥의 티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포토프린터,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