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는 오늘(18일) 불황 때문에 100만 개 이상 팔린 품목의 개수가 지난해보다 줄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신선식품을 제외한 규격 상품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밀리언셀러의 개수는 작년보다 5개 감소한 9개였습니다.
밀리언셀러에서 제외된 상품은 우유와 소주로 이 중 흰 우유는 작년보다 매출이 11% 감소했습니다.
지난해 400만 개 이상 팔려 판매량 1위를 기록한 `제주 삼다수(2ℓ)`의 경우 올해도 밀리언셀러에 포함됐으나 판매량은 50만 개 이상 감소했습니다.
올해 판매액 10위권에 든 상품을 살펴보면 `맥심 모카믹스` 등 커피믹스가 지난해에 이어 4개입니다.
`짜파게티`는 `짜파구리` 열풍에 힘입어 작년 7위에서 3계단 상승한 4위를 차지했고 웰빙 소비 경향에 따라 `통큰 아몬드`가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습니다.
올해 신선식품을 제외한 규격 상품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밀리언셀러의 개수는 작년보다 5개 감소한 9개였습니다.
밀리언셀러에서 제외된 상품은 우유와 소주로 이 중 흰 우유는 작년보다 매출이 11% 감소했습니다.
지난해 400만 개 이상 팔려 판매량 1위를 기록한 `제주 삼다수(2ℓ)`의 경우 올해도 밀리언셀러에 포함됐으나 판매량은 50만 개 이상 감소했습니다.
올해 판매액 10위권에 든 상품을 살펴보면 `맥심 모카믹스` 등 커피믹스가 지난해에 이어 4개입니다.
`짜파게티`는 `짜파구리` 열풍에 힘입어 작년 7위에서 3계단 상승한 4위를 차지했고 웰빙 소비 경향에 따라 `통큰 아몬드`가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