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미노피자(www.dominos.co.kr, 대표 오광현)의 ‘워터드롭’ 광고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칸 국제광고제(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 진출, 미디어 부문 동사자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동사자상을 수상한 도미노피자 ‘워터드롭’ 광고는 자전거가 지나가면 길 위에 물로 광고메시지가 써지고 그 메시지는 소비자에게 보여진 후 햇볕에 천천히 증발해 사라지는 친환경적 뉴미디어 광고. 도미노피자는 ‘워터드롭’ 광고의 제작배경과 도전 과제, 광고 효과 등을 종합해 ‘2013 칸 국제광고제’ 미디어 부문에 출품한 결과, ‘동사자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칸 국제광고제’ 미디어 부문은 광고 메시지뿐만 아니라 미디어 운영의 효율성을 심사하는 것이 특징으로, 출품작이 크리에이티브한 매체 운영 전략으로 광고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했는지를 심도 깊게 평가한다.
도미노피자는 ‘워터드롭’ 광고로 △친환경적인 매체 전략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재미를 자극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략 △저예산의 제작비 사용 등의 도전적 과제들을 효과적으로 수행해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편 올해로 60회를 맞는 칸 국제 광고제는 매년 6월 프랑스의 세계적 휴양지 칸에서 펼쳐지고 있으며 예심과 본심을 거쳐 총 17개 출품 부문의 그랑프리와 금·은·동사자상 그리고 본선 진출작을 선정한다.
이번에 동사자상을 수상한 도미노피자 ‘워터드롭’ 광고는 자전거가 지나가면 길 위에 물로 광고메시지가 써지고 그 메시지는 소비자에게 보여진 후 햇볕에 천천히 증발해 사라지는 친환경적 뉴미디어 광고. 도미노피자는 ‘워터드롭’ 광고의 제작배경과 도전 과제, 광고 효과 등을 종합해 ‘2013 칸 국제광고제’ 미디어 부문에 출품한 결과, ‘동사자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칸 국제광고제’ 미디어 부문은 광고 메시지뿐만 아니라 미디어 운영의 효율성을 심사하는 것이 특징으로, 출품작이 크리에이티브한 매체 운영 전략으로 광고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했는지를 심도 깊게 평가한다.
도미노피자는 ‘워터드롭’ 광고로 △친환경적인 매체 전략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재미를 자극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략 △저예산의 제작비 사용 등의 도전적 과제들을 효과적으로 수행해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편 올해로 60회를 맞는 칸 국제 광고제는 매년 6월 프랑스의 세계적 휴양지 칸에서 펼쳐지고 있으며 예심과 본심을 거쳐 총 17개 출품 부문의 그랑프리와 금·은·동사자상 그리고 본선 진출작을 선정한다.